(서울=연합인포맥스) 이미란 기자 = LG전자는 6일 글로벌 자동차 업체 제너럴모터스(GM)의 프리미엄 브랜드 캐딜락에 플라스틱(P)-올레드(OLED) 기반 디지털 콕핏 시스템을 세계 최초로 공급한다고 밝혔다.

LG전자는 2021년형 캐딜락 에스컬레이드 차량에 디지털 콕핏 시스템을 공급한다.

디지털 콕핏은 초고해상도 P-올레드 디스플레이와 LG전자가 독자 개발한 통합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으로 구성됐다.

38인치 P-올레드 디스플레이는 계기판, 인포테인먼트 화면 두 개를 포함해 화면 3개를 하나로 합친 형태다.

해상도가 4K를 훌쩍 넘어 시인성이 뛰어나다.

또 백라이트가 필요 없어 다양한 형태가 가능한 디자인, 넓은 시야각 등이 탑승객들에게 기존에 없던 차별화된 사용자 경험을 제공한다.

통합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은 계기판, AVN(오디오·비디오·내비게이션), 뒷좌석 인포테인먼트 시스템 등으로 구성된다.

12.6인치 화면 두 개로 구성된 뒷좌석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은 뒷좌석 좌우 탑승객간 화면 공유와 스마트폰·노트북 등 외부 기기와의 손쉬운 연동, 뒷좌석 화면에서 차량 오디오 시스템 조작 등 다양한 기능을 지원한다.

LG전자는 통합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을 구현하는 소프트웨어도 자체 개발했다.

소프트웨어는 자동차 기능 안전성 국제표준인 ASIL을 충족한다.

LG전자는 차량용 디스플레이의 시야각이 넓으면 운전자가 필요한 정보를 한눈에 확인하기가 더 편리한 데 따라 차량용 P-올레드 디스플레이 수요가 계속 늘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또 향후 에스컬레이드뿐 아니라 GM이 선보이는 다양한 신차에도 뒷좌석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을 추가 공급할 계획이다.

캐딜락은 지난 4일(현지시간) 미국 로스앤젤레스서 공식 행사를 열고 2021년형 에스컬레이드를 처음으로 공개했다.

연내 미국을 시작으로 글로벌 출시를 확대할 예정이다.

mrlee@yna.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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