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인포맥스) 이미란 기자 = 삼성전자는 21일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혈압을 측정할 수 있는 '삼성 헬스 모니터' 모바일 앱을 허가받았다고 밝혔다.

세계 최초의 모바일 앱 활용 혈압 측정 소프트웨어로 의료기기로, 커프(팔에 착용해 팽창·수축하면서 혈관 수축기와 이완기 혈압 측정)를 팔에 착용하지 않고도 손목의 스마트워치(모바일플랫폼)를 이용해 간편하게 혈압을 측정하고 사용자에게 심장의 수축기·확장기 혈압과 맥박수를 알려준다.

측정 원리는 스마트 워치에서 측정한 맥박파형을 기준 혈압과 비교·분석해 혈압과 맥박수를 보여주는 방식이다.

단 4주마다 커프 혈압계를 통해 기준 혈압을 보정해줘야 한다.

사용자는 모바일 앱을 통해 간편하게 혈압을 관리할 수 있어 체계적인 자가 건강 관리가 가능하다.

삼성 헬스 모니터 앱은 올해 3분기 내 출시를 목표로 하고 있으며, 관련 센서가 내장된 갤럭시 워치 액티브2 및 향후 혈압 측정 기능이 지원되는 스마트 워치에서 지원될 예정이다.

양태종 삼성전자 무선사업부 헬스팀 전무는 "삼성의 혁신적인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가 소비자의 건강에 어떻게 기여할 수 있는지 보여주는 대표적인 사례"라며 "고혈압 위험에 노출된 전 세계 수많은 사람에게 도움이 될 것"이라고 기대했다.

mrlee@yna.co.kr

(끝)

본 기사는 인포맥스 금융정보 단말기에서 10시 53분에 서비스된 기사입니다.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