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인포맥스) 김지연 기자 = 오리온이 중국 제약회사 '산둥루캉의약'과 손잡고 바이오산업에 진출한다.

오리온홀딩스는 23일 산둥루캉의약과 바이오 사업 진출을 위한 합자계약을 체결했다.

오리온홀딩스와 산둥루캉은 합자법인 '산둥루캉하오리요우생물과기개발유한공사(가칭)'을 설립해 각각 65%와 35%의 지분을 보유하게 된다.

오리온홀딩스는 국내 우수 바이오 기업을 발굴하고 중국 진출을 위한 파트너 역할을 담당한다.

국내 제약·바이오 분야 전문가들이 참여하는 '한중 제약·바이오 발전 포럼'을 열어 바이오 기술을 발굴하고, 국내외 바이오 학계와 의료계 전문가들의 객관적인 기술 평가와 시장성 검증을 거친다.

최종 선정된 바이오 기술은 중국 합자법인이 중국 내 임상 및 인허가를 추진하고, 루캉은 중국 내 제품 생산 및 판매를 맡는다.

오리온은 암 중증질환이나 전염성 질환을 조기에 발견하는 진단키트를 중점 사업 영역으로 선정했다.

1차적으로 바이오 진단 전문기업 '수젠텍'의 결핵 진단키트와 '지노믹트리'의 대장암 진단 키트의 중국 내 인허가를 추진하고 판매할 계획이다.

허인철 오리온홀딩스 부회장은 "오리온의 중국 내 브랜드 파워와 시장의 높은 신뢰도, 사업 네트워크를 바탕으로 한국의 우수한 바이오 기술을 현지 시장에 선보이고, 국내 바이오산업의 성장에 기여할 수 있는 플랫폼 역할을 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jykim@yna.co.kr

(끝)

본 기사는 인포맥스 금융정보 단말기에서 09시 53분에 서비스된 기사입니다.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