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인포맥스) 이미란 기자 = 한국기업평가는 구본준 LG그룹 고문이 LG상사와 판토스, 실리콘웍스, LG하우시스, LG MMA 등을 거느리고 LG그룹에서 계열 분리하는 것이 LG그룹의 신용도에 영향을 미치지 않는다고 진단했다.

한기평은 27일 보고서에서 "LG그룹의 핵심 계열사는 LG전자와 LG화학, LG디스플레이, LG생활건강, LG유플러스"라며 "이번 분할대상 계열사는 기존 LG그룹의 핵심 계열사에 포함되지 않기 때문에 분할 추진이 LG그룹 통합신용도에 영향을 미치지 않는다"고 했다.

또 "유사시 계열 지원 가능성이 반영된 LG디스플레이 신용도에 미치는 영향도 제한적"이라고 덧붙였다.

한기평은 "분할대상 계열사도 현 신용등급에 유사시 계열지원 가능성이 반영되지 않았다. 분할 계열사들의 안정적인 재무구조를 고려할 때 사업회사로서의 재무적 부담 또한 제한적인 수준일 것"이라며 "따라서 이번 분할계획이 신용도에 즉각적인 영향을 미치지 않는다"고 설명했다.

이어 "LG상사 자회사인 판토스가 영위하는 물류사업은 LG 계열 매출비중이 높은 편"이라며 "계열분리 이후에도 당분간 LG 계열사와의 안정적 영업 거래 관계가 유지될 것으로 전망한다"고 했다.

구본준 고문은 LG상사와 실리콘웍스, LG하우시스, LG MMA에 대한 출자 부문을 인적분할해 판토스까지 5개 사를 중심으로 신규 지주회사인 ㈜LG신설지주(가칭)를 설립한다.

한기평은 "LG신설지주의 신용도는 LG상사, LG하우시스의 신용도에 크게 좌우될 것"이라고 덧붙였다.

mrlee@yna.co.kr

(끝)

본 기사는 인포맥스 금융정보 단말기에서 17시 36분에 서비스된 기사입니다.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