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인포맥스) 김지연 기자 = SPC그룹은 마케팅 솔루션 전문 계열사 섹타나인을 19일 공식 출범한다고 18일 밝혔다.

섹타나인은 정보통신기술(ICT) 계열사인 SPC네트웍스와 SPC클라우드를 합병한 회사다.

'스마트 라이프 기술 기업'이라는 비전 아래 디지털 전환을 가속화하고, 기술 기반의 마케팅 플랫폼 사업을 주도할 예정이다.

삼성SDS를 거쳐 CJ올리브네트웍스 대표이사를 역임한 이경배씨가 신임 대표이사를 맡았다.

사명 섹타나인에는 9개의 사업조직이 강력한 시너지를 발휘해 나아간다는 의미가 담겨있다.

기존에 영위하던 5개의 사업 영역에 스마트팩토리, 애드(Ad)커머스 등의 신규 사업 4개 영역을 추가해 다양한 디지털 마케팅 분야를 아우르는 토탈 솔루션 기업으로 성장시킨다는 계획이다.

해피포인트 등의 모바일커머스 서비스를 더욱 발전시키고, 간편결제 솔루션 해피페이를 론칭해 핀테크 사업을 강화할 예정이다.

빅데이터 인프라를 적극 활용해 매장 영업을 지원하는 마케팅 솔루션 플랫폼을 출시하고, 증강현실 기반 마케팅 앱 출시, 품질 관리 수준을 높이는 '스마트팩토리 솔루션' 구축 등 포트폴리오를 다각화할 계획이다.

이날 선보인 기업이미지(CI)는 지혜와 영민함의 상징인 '부엉이'를 형상화했다.

섹타나인 관계자는 "다양한 산업군의 필요를 충족시킬 수 있는 마케팅 플랫폼을 개발해 그룹 외부로 사업 영역을 적극 확대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jykim@yna.co.kr

(끝)

본 기사는 인포맥스 금융정보 단말기에서 10시 05분에 서비스된 기사입니다.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