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인포맥스) 이미란 기자 = 코오롱인더스트리와 SK종합화학은 협업을 통해 올해 3분기 잘 썩는 친환경 생분해 플라스틱 제품인 PBAT를 출시한다고 7일 밝혔다.

코오롱인더스트리가 SK종합화학으로부터 제품 원료를 안정적으로 공급받아 PBAT를 만들고, 이 과정에서 최적의 온도, 소재 혼합 비율 등 SK종합화학의 노하우를 더해 고품질의 PBAT제품을 만들어내는 방식이다.

PBAT는 자연에서 산소와 열, 빛과 효소 반응에 의해 빠르게 분해되는 친환경 플라스틱 제품이다.

통상 플라스틱 제품은 자연분해되기까지 100년 가까이 소요되는 것으로 알려졌으나, PBAT 제품은 매립하면 6개월 이내 자연 분해되는 높은 친환경성을 가진 것으로 알려졌다.

이런 특성으로 최근 사용량이 급속도로 증가하고 있다.

코오롱인더스트리와 SK종합화학은 각자 오랜 기간 쌓아온 플라스틱 제품 제조 공정기술을 결집해 올해 3분기 고품질의 PBAT 제품을 정식 출시한다.

이를 위해 양사는 올해 상반기까지 PBAT 제품의 생분해성 인증 및 국내외 특허출원, 시제품 개발을 완료할 계획이다.

또 오는 2023년까지 PBAT 생산 규모를 국내 최대 규모인 연산 5만t 이상 확보할 예정이다.

코오롱인더스트리와 SK종합화학은 지속해서 친환경 생분해성 플라스틱 제품 포트폴리오를 확대한다.

또 폐플라스틱을 원료로 사용하여 리사이클 제품을 생산하는 비즈니스 협력 모델을 추진해 플라스틱 순환체계를 공동으로 완성한다는 목표를 세웠다.

mrlee@yna.co.kr

(끝)

본 기사는 인포맥스 금융정보 단말기에서 11시 00분에 서비스된 기사입니다.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