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년 연간 실적은 적자…영업손실 607억원

다올투자증권
[다올투자증권 제공]

 



(서울=연합인포맥스) 온다예 기자 = 부동산 프로젝트파이낸싱(PF) 사업 위기로 적자 행진을 이어가던 다올투자증권이 지난해 4분기 흑자 전환에 성공했다.

다올투자증권은 지난해 연결기준 영업손실이 607억원, 당기순손실은 83억원으로 잠정 집계됐다고 26일 공시했다.

연간 실적으로는 적자를 면치 못했지만 4분기 실적은 영업이익 61억원을 기록하며 2022년 4분기부터 지난해 3분기까지 이어오던 4개 분기 연속 적자 행진을 끊어냈다.

4분기 실적만 놓고 보면 2022년 하반기 강원중도개발공사 회생 신청 사건 이전 수준까지 올라왔다. 4분기 대손충당금 차감 전 경상적 영업이익은 322억원을 기록하며 실적 반등을 향한 청신호를 켰다.

다올투자증권은 "부동산 금융 중심의 수익구조에서 탈피해 균형 있는 사업 포트폴리오를 구축하고 수익원 다각화에 나선 결과"라고 설명했다.

다올투자증권은 지난해 세인즈앤트레이딩(S&T) 부문을 신설하고 리테일 영업을 강화하는 등 체질개선에 나섰다.

채권본부와 FICC(채권·외환·상품)본부가 전 분기 대비 큰 폭의 실적 향상이 있었고 트레이딩본부와 에쿼티(Equity)파생본부가 본격적인 영업에 돌입해 S&T부문에서 150억원대 영업이익을 거뒀다.

다올투자증권은 최근의 부동산 시장 상황을 부동산 PF 익스포저(위험노출액)에 충실하게 반영할 수 있도록 충당금 적립기준을 더욱 강화했다고 밝혔다.

4분기에만 338억원의 충당금을 추가로 적립하면서 실적은 다소 감소했지만, 부동산 PF 관련 예상 손실을 충실히 반영한 만큼 재무적 부담이 줄어 향후 경영활동에 안정화를 기할 수 있게 됐다고 회사는 설명했다.

dyon@yna.co.kr

(끝)

본 기사는 인포맥스 금융정보 단말기에서 15시 03분에 서비스된 기사입니다.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