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인포맥스) 변명섭 기자 = 오는 20일 국내 최대규모의 스타벅스 매장이 오픈한다.

스타벅스커피 코리아(대표이사 이석구)는 종로타워에 '스타벅스 더종로점'을 오픈한다고 13일 밝혔다.

이번에 오픈하는 매장은 총 332평(1층 52평, 2층 280평)의 면적을 갖춘 국내 최대 크기의 매장이다.

스타벅스 더종로점은 국내 최대 크기의 매장인 만큼 그동안 스타벅스 프리미엄급 매장들의 특징과 기능들을 모두 갖추는 것은 물론 차별화된 새로운 서비스도 선보인다.

스타벅스의 특화 매장인 커피포워드 매장과 티바나 인스파이어드 매장 컨셉트를 국내 스타벅스 최초로 한 자리에서 볼 수 있다. 스타벅스 더종로점에서 판매되는 음료와 푸드, 고유브랜드 상품(MD) 종류 모두 국내 최대규모다.

대형 매장인 만큼 스타벅스 더종로점은 대도시에 거주하는 다양한 연령층과 그들의 라이프 스타일을 모두 고려한 공간 구성도 큰 특징이다.

그랜드 바 존, 다이닝 존, 라운지 존, 오픈 존, 커피 게더링(gathering) 존, 커피 스테이지 등 크게 6가지 테마로 공간을 구성하고 취향에 따라 고객이 원하는 각기 다른 6가지 공간에서 머물며 보다 쾌적하고 다양한 스타벅스를 경험할 수 있도록 했다.

이석구 스타벅스 대표이사는 "한국 진출 18주년을 맞아 그동안 많은 고객분의 성원에 보답할 수 있도록 스타벅스의 모든 노하우를 집약한 매장으로 스타벅스 더종로점을 준비했다"며 "스타벅스 더종로점 뿐만 아니라 앞으로도 모든 스타벅스 매장은 단순히 커피를 판매하는 장소가 아닌 고객을 위한 문화 공간으로 발전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msbyun@yna.co.kr

(끝)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