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인포맥스) 이민재 기자 = 한국GM이 경영정상화를 위한 첫 번째 타자로 디자인과 상품성을 강화한 '더 뉴 스파크'를 내놓았다.

한국GM은 23일 성동구 성수동 어반소스에서 더 뉴 스파크 미디어 발표회를 열고 이같이 밝혔다.

더 뉴 스파크는 한국GM이 주도해 개발한 GM '더 넥스트 스파크'의 부분변경 모델로 새 쉐보레 디자인 아이덴티티와 보다 향상된 안전사양과 편의사양이 적용됐다고 한국GM은 설명했다.

오는 6월부터 내수 및 수출시장 공략을 위해 순차적으로 투입된다.

카허 카젬 한국GM 사장은 "스파크는 감각적인 디자인과 안전성, 탁월한 주행성능을 바탕으로 내수시장은 물론 해외에서 진면목을 발휘해왔다"며 "더 뉴 스파크가 안전성과 강화된 제품 가치를 바탕으로 쉐보레의 내수판매 회복에 중요한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국GM은 지난 11일 경영정상화 방안의 일환으로 향후 5년간 총 15종의 신차 및 상품성 강화 모델을 출시한다는 계획을 미래 상품 전략으로 공개한 바 있다. 한국GM은 더 뉴 스파크를 첫 주자로 내놓으며 시장 공략에 시동을 건다는 방침이다.

신형 스파크의 전면부에는 날렵하고 강인한 인상이 더해졌다. 또 미스틱 와인, 캐리비안 블루, 팝 오렌지 등 새 외장 색상을 포함해 총 9종의 컬러가 제공된다. 올 하반기에는 더 뉴 스파크에 소비자가 직접 외관 디자인 요소를 선택할 수 있는 스페셜 에디션이 추가된다.

더 뉴 스파크는 전방 충돌 경고 시스템에서 나아가 시속 60km 이하 저속 주행 시 전방 충돌을 방지하는 시티 브레이킹 시스템(저속 자동 긴급 제동시스템)이 새롭게 적용됐다. 동급에서 유일하게 차선 이탈 경고 시스템과 사각지대 경고 시스템도 갖췄다. 초고장력 강판 및 고장력 강판 비율은 동급 최고 수준인 73%로 올라갔고, 동급 최다 8에어백이 탑재됐다. 이에 더해 4채널 ABS와 차체 자세 제어 장치, 언덕길 밀림 현상을 방지하는 HSA 등이 전 모델에 기본 적용됐다.

한국GM은 더 뉴 스파크에 디자인 변화와 상품성 향상은 물론 기존 모델 대비 시작 가격을 20만원 인하하고, 트림별로 제공하는 사양가치 대비 가격 인상분을 최소화했다.

판매량이 가장 많은 LT 트림에는 오토라이트 컨트롤, 운전석 암레스트, 6 스피커 등 상위 트림 적용 편의사양이 기본 제공된다. 최상위 모델인 프리미어 트림에는 시티 브레이킹 시스템과 기존 LTZ 트림에서 옵션으로 제공됐던 열선 스티어링 휠, 스마트키 등 편의사양들이 기본사양으로 적용됐다.

더 뉴 스파크의 가격은 수동변속기 기준 LS 베이직 979만원, LS 1천57만원, LT 1천175만원, 프리미어 1천290만원, 승용밴 베이직 972만원, 승용밴 1천15만원 등이다.

스탑 앤 스타트 시스템, 브레이크 오버라이드 시스템 및 시티 모드 기능이 기본으로 포함된 C-테크 변속기 모델은 트림별로 180만원이 추가된다.





mjlee@yna.co.kr

(끝)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