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인포맥스) 변명섭 기자 = 삼성전자가 냉방 성능과 디자인의 격을 한층 높이고 '뉴 빅스비'를 탑재한 완전히 새로워진 2019년형 '무풍에어컨'을 17일 공개했다.







2019년형 '무풍에어컨'은 바람 문을 무풍패널 안으로 숨겨 제품을 작동시킬 때나 꺼둘 때나 변함이 없어, 마치 인테리어 가구같이 심플하고 모던한 디자인으로 주거 공간에 조화롭게 녹아드는 것이 특징이다.

또한, 더욱 강력해진 냉방 성능과 절전 효율을 바탕으로 '뉴 빅스비'가 탑재돼 한층 진화된 인공지능 서비스를 완성했다.

뉴 빅스비는 기존의 온도·습도·대기질 등 실내외 환경을 감지하고 사용자 패턴을 학습해 제공하는 인공지능 냉방 서비스에서 더 나아가 위치 기반 '지오펜스(GeoFence)' 기술을 활용해 주거 공간에 머무르고 있는 가족 구성원 조합에 따라 선호하는 냉방 모드를 학습해 자동 운전한다.

또한, 음성으로 '무풍에어컨'과 연결된 벽걸이 에어컨·공기청정기·TV 등 삼성 제품들을 제어할 수 있을 뿐 아니라, 날씨·증권 등의 생활 정보도 간편하게 확인 할 수 있다.

2019년형 '무풍에어컨'은 무풍패널 안쪽에서 강력한 냉기를 뿜어내는 3개의 '하이패스 팬'에 바람을 위로 끌어 올려 멀리 내보내 순환시키는 '서큘레이터 팬'까지 새롭게 더해, 기존 대비 20% 더 풍성한 바람을 빠르게 순환시켜 사각지대 없는 공간 냉방을 제공한다.

이재환 삼성전자 생활가전사업부 상무는 "에어컨 선택의 기준으로 자리 잡은 무풍 냉방 기능과 차별화된 청정 성능을 한 차원 더 진화시켰고 인공지능 기술을 더한 최고의 제품"이라며 "폭염·미세먼지 등 환경 변화로 더욱 쾌적하고 건강한 삶에 대한 소비자들의 관심이 높아짐에 따라 에어 케어 관련 기술을 확보하기 위한 노력을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msbyun@yna.co.kr

(끝)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