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인포맥스) 김경림 기자 = SK텔레콤은 올해 말을 목표로 2G 서비스를 종료할 계획이라고 21일 발표했다.

지난해 말 기준으로 2G 서비스를 받는 SK텔레콤의 가입자 수는 91만명이다.

SK텔레콤은 2G 서비스 종료에 앞서 기존 가입자가 3G·LTE로 이동통신을 계속 이용할 수 있도록 서비스 전환 지원 프로그램을 마련했다.

2G 가입자는 서비스 전환시 30만원의 단말 구매 지원금과 24개월간 매월 요금 1만원 할인 또는 24개월간 매월 사용 요금제 70% 할인 중 한 가지 혜택을 선택할 수 있다. 결합할인이나 각종 복지할인도 중복으로 적용된다.

다만, 3G로 전환할 경우 현재 SK텔레콤이 판매하고 있는 3G 단말기가 없는 관계로 월 사용 요금제 70% 할인 혜택만 받을 수 있다.





약정 없이 서비스를 전환하고 싶은 고객을 위한 혜택도 마련했다. 무약정 혜택을 원하는 2G 가입자는 '30만원의 단말 구매 지원금과 24개월간 매월 요금 1만원 할인' 혜택 선택 후 LTE폰 4종 중 하나로 교체하면 된다. LTE폰 4종은 2G 가입자가 주로 이용하는 폴더폰·피처폰과 형태·기능이 비슷한 제품으로 선정했다.





SK텔레콤의 2G 서비스는 1996년 세계 최초로 CDMA(코드분할다중접속) 기술 상용화 후 시작돼 23년간 지속됐다.

klkim@yna.co.kr

(끝)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