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개편은 지난 2년간 앱 이용 정보 전반에 대한 빅데이터 분석을 토대로 이뤄졌다.
분석 대상은 고객의 행동패턴, 상품 이용성향, 사용성 테스트, 고객 심층 인터뷰 결과 등이다.
케이뱅크는 빅데이터 분석 결과를 바탕으로 앱 메인 화면, 이체 등 메뉴 전반의 구성 및 배치와 기능·알림 설정을 최적화했다.
이를 통해 고객 체감속도를 기존보다 평균 30% 이상 개선했다.
아울러 시선추적 기술을 활용해 표시정보와 버튼, 아이콘 등의 배치와 이미지 디자인을 결정했다.
심성훈 케이뱅크 행장은 "올해 빅데이터 분석 기반 사용자 경험·환경(UX·UI) 개편을 시작으로 100% 비대면 아파트 담보대출, 오픈 API를 활용한 모바일 채널 확대 등 ICT 기반 금융혁신에 더욱 속도를 높일 것"이라고 강조했다.
wchoi@yna.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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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욱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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