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인포맥스) 이미란 기자 = 삼성전자는 일본의 수출 규제와 관련해 반도체 시장의 불확실성이 커지고 있지만 인위적인 감산에 나설 뜻이 없다고 밝혔다.

삼성전자 메모리반도체 담당 전세원 부사장은 31일 2분기 실적 컨퍼런스콜에서 "앞으로의 라인 운영은 수요 변동 상황에 따라 탄력적으로 진행할 것이다"라면서도 "인위적인 웨이퍼 투입 감소는 검토하고 있지 않다"고 말했다.

전 부사장은 또 D램 라인을 이미지센서로 전환하는 것을 고려하고 있느냐는 질문에는 "구체화된 게 없다"면서 "D램 업황과 중장기 이미지센서의 수요 등을 종합적으로 검토해서 결정할 예정이다"고 답했다.

D램 재고와 관련해서는 "전분기 수준으로 큰 영향은 없다"며 "판매량이 증가해 제고 회전일은 전분기 보다 감소했다"고 설명했다.

이어 "하반기에는 계절적 수요에 따라 재고가 점진적으로 감소할 것이다"고 전망하면서도 "얼마나 빨리 감소할 지는 대외 환경 불확실성에 따른 업황 변동성 때문에 예상하기 어렵다"고 말했다.

그는 또 "낸드는 고객사의 가격 저점 인식에 따른 수요 증가와 채널향 판매 증가로 재고가 크게 감소하기 시작했다"며 "수요도 지속적으로 늘고 있어 3분기에는 재고가 적정 수준으로 감소할 것이다"고 내다봤다.

mrlee@yna.co.kr

(끝)

본 기사는 인포맥스 금융정보 단말기로 10시 59분에 서비스된 기사입니다.
인포맥스 금융정보 서비스 문의 (398-5209)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