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인포맥스) 이미란 기자 = 여당인 더불어민주당이 20일 전국경제인연합회의 싱크탱크인 한국경제연구소를 찾아 일본 수출규제 대응책을 논의하기 위한 간담회를 했다.

문재인 정부 출범 후 민주당이 전경련 산하 기관인 한경연을 공식 방문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간담회에서 한경연과 민주당은 일본 수출 규제 대응 방안과 투자·일자리 창출 등을 논의했다.

권태신 한경연 원장은 "일본의 수출규제를 이겨내는 것도, 투자와 일자리를 창출하는 것도 모두 기업"이라며 "규제개혁과 노동 개혁으로 기업투자 환경을 획기적으로 개선해야 한다"고 말했다.

권 원장은 "보호무역주의 확산으로 글로벌 공급 네트워크의 교란은 상시화될 수 있다"며 "부품 소재 경쟁력 강화를 위한 적극적인 지원 대책 마련이 요구된다"고 덧붙였다.

간담회에는 민주당 이원욱 원내수석부대표와 백재현 의원, 유동수 의원, 서삼석 의원, 위성곤 의원, 맹성규 의원, 김병관 의원이 참석했다.

한경연에서는 권 원장과 배상근 전무 등 8명이 참석했다.

한경연 관계자는 "민주당 의원들이 우리 경제가 처한 어려움을 현장에서 청취하고 해결방안을 모색하자는 취지에서 간담회를 요청했다"며 "향후에도 경제 현안 해결을 위해 여야 의원과의 소통을 지속할 것"이라고 말했다.

mrlee@yna.co.kr

(끝)

본 기사는 인포맥스 금융정보 단말기에서 14시 00분에 서비스된 기사입니다.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