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인포맥스) 최욱 송하린 기자 = 카카오뱅크는 '내 신용정보' 서비스의 이용자 수가 340만명을 넘어섰다고 15일 밝혔다.

내 신용정보 서비스는 본인 신용점수를 카카오뱅크 앱에서 계좌 개설 없이 조회할 수 있는 서비스다.

이 서비스는 지난해 10월 출시된 이후 28일 만에 이용자 수 100만명을 돌파한 뒤 약 8개월 만에 300만명을 넘어섰다.

지난 10일 현재 이용자 수는 344만4천명에 달한다. 하루 평균 10만명가량 이 서비스를 이용하고 있다.

이용자의 연령대별 비중은 30대가 37.1%로 가장 많았고, 20대가 29.8%로 뒤를 이었다. 성별 기준으로는 남성 비중이 58%로 여성 42%보다 높았다.

주목할 만한 부분은 내 신용정보 서비스를 이용한 고객들이 금리인하요구권을 신청하는 비율이 그렇지 않은 고객보다 3배 더 높았다는 점이다.

금리인하요구권은 대출 고객이 직장 변동, 부채 감소 등 신용상태가 개선됐다고 판단하면 금리 인하를 요구할 수 있는 권리다.

카카오뱅크 관계자는 "평소 신용점수에 관심이 높아 자주 조회하는 고객일수록 금리인하요구권을 신청하거나 연체를 줄이는 등 적극적으로 정보를 관리하는 모습을 보였다"며 "고객의 신용정보 관리를 돕기 위해 서비스를 더 강화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wchoi@yna.co.kr

hrsong@yna.co.kr

(끝)

본 기사는 인포맥스 금융정보 단말기에서 09시 00분에 서비스된 기사입니다.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