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인포맥스) 이미란 기자 = LG전자는 12일 고객들이 LG전자 홈페이지를 더욱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인공지능(AI) 챗봇을 도입했다고 밝혔다.

이번에 도입한 챗봇은 AI 기술을 적용해 상담할 때마다 데이터베이스에 정보를 축적하고 분석해 더욱 정교하고 빠른 서비스를 제공한다.

모든 연령대의 사용자가 쉽고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직관적으로 만들었다.

고객들이 주로 이용하는 기능인 제품 검색과 제품 추천, 베스트샵 찾기, 매장상담 신청, 이벤트 안내, 고객서비스 등은 버튼으로 만들고 이외 내용은 채팅창에 직접 입력하도록 했다.

고객들은 버튼을 클릭하거나 채팅창에 질문을 입력하는 것만으로 원하는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필요한 제품 중 어떤 것을 골라야 할지 고민인 고객에게는 제품 추천 서비스가 도움이 된다.

제품 추천 버튼을 누르면 베스트셀러, 신제품, 챗봇이 추천하는 인기 제품뿐 아니라 라이프스타일이나 용도에 맞는 제품을 추천해주기도 한다.

챗봇을 이용한 서비스 상담도 유용하다.

고객들은 챗봇을 이용해 제품에 대한 간단한 조치 방법 확인, 서비스 엔지니어 출장 예약, 제품 설치 및 철거 예약 등을 할 수 있다.

챗봇 서비스 상담은 홈페이지 외에도 카카오톡의 LG전자 채널을 통해서 가능하다. 고객서비스 홈페이지에서는 지난 6월부터 챗봇을 운영 중이다.

mrlee@yna.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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