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연합인포맥스) 최욱 기자 = 기획재정부는 아시아개발은행(ADB)이 2020년 연차총회 운영을 위한 홈페이지 개편을 완료하고 17일부터 총회 참석을 위한 등록 절차를 개시한다고 16일 밝혔다.

총회 참석을 희망하는 개인과 기관 관계자는 ADB 공식 홈페이지(www.adb.org)에서 등록할 수 있으며, 기재부는 국내 참가자에 한해 등록 항목을 한국어로 안내하도록 했다.

기재부는 총회 홍보와 참가자 편의를 위해 구축한 별도의 홈페이지(www.adb2020.org)도 등록일에 맞춰 공식 오픈한다. 이 홈페이지에서는 숙박·관광 예약 및 주요 총회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ADB 연차총회는 68개 회원국 재무장관, 중앙은행 총재, 국제기구 관계자, 언론계·학계·금융계 주요 인사 등이 대거 참석하는 대규모 국제 행사다. 올해 총회는 5월 2일부터 5일까지 인천 송도 컨벤시아에서 열린다.

이번 총회 기간에는 개회식, 비즈니스 세션, 거버너 세미나 등 ADB 주관 공식행사 외에도 한중일 재무장관회의, 아세안(ASEAN)+3 재무장관회의 등 장관급 회의가 열릴 예정이다.

정병식 ADB 연차총회 준비기획단장은 "5천명 내외가 참가할 것으로 예상하는데 최대 규모였던 2017년 일본 요코하마 연차총회와 비교해도 굉장히 많은 숫자"라며 "상당한 경제적 효과가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wchoi@yna.co.kr

(끝)

본 기사는 인포맥스 금융정보 단말기에서 15시 00분에 서비스된 기사입니다.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