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연합인포맥스) 이효지 기자 = 산업통상자원부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으로 수출에 어려움을 겪는 강소·중견기업의 해외 수출 마케팅 지원 사업을 확대 시행한다고 11일 밝혔다.

산업부와 코트라(KOTRA)는 강소·중견기업의 수출 경쟁력 강화를 위한 '중견기업 글로벌 지원사업' 참여 기업을 12일부터 모집한다.

지난 1월 1차 사업 때는 51개사에 43억원이 지원된 바 있으며 이번에는 코로나19에 대응하고자 지원 대상을 120개사로, 지원액을 100억원으로 확대했다.

산업부는 코로나19 여파를 최소화하고자 2차 사업 시기를 당초보다 앞당겼으며 3차 사업은 하반기로 계획하고 있다.

코로나19에 따른 수출 애로에 대응해 지원 내용도 강화됐다.

우선 해외 현지 마케팅이 어려운 수출기업의 경우 코트라 해외 무역관이 현지 거래선 관리, 인허가 취득, 현지 유통망 입점 등을 대행한다.

또 기업별로 코트라 수출전문위원을 배정해 종합 수출 전략을 컨설팅하고 현지 시장조사, 인증, 홍보 등 수출 전 과정에서 활용 가능한 다양한 해외 마케팅 서비스를 체계적으로 지원할 계획이다.

평가를 통해 4월 중 선정이 확정된 기업들은 기업당 6천만~1억원의 수출바우처가 지급된다.

사업 참여를 희망하는 기업은 31일까지 수출지원기반활용 누리집을 통해 신청 가능하다.

hjlee2@yna.co.kr

(끝)

본 기사는 인포맥스 금융정보 단말기에서 11시 00분에 서비스된 기사입니다.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