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연합인포맥스) 이효지 기자 = 무역위원회는 19일 일본산 스테인리스 스틸 후판의 반덤핑 관세 부과를 앞으로 5년간 연장해줄 것을 기획재정부 장관에게 건의하기로 결정했다.

스테인리스 스틸 후판은 석유화학, 조선, 강관, 담수, 발전 및 반도체 공장 등의 산업용 원자재로 쓰이며 2018년 기준 국내 시장은 약 10만t 수준 3천억원 규모다.

정부는 지난 2011년 4월부터 일본산 스테인리스 스틸 후판에 대해 13.17%의 반덤핑 관세를 부과하고 있다.

무역위원회는 일본산 스테인리스 스틸 후판에 대해 반덤핑 관세 부과를 끝낼 경우 덤핑 및 국내산업 피해가 재발할 우려가 있다고 판정해 이같이 결정했다고 밝혔다.

무역위는 일본산 스테인리스 스틸 바 중 문구류 제조용 원형강을 반덤핑 관세 부과 대상에서 제외하기로 하고 이 역시 기재부 장관에게 건의하기로 했다.

문구류 제조용 원형강은 국내에서 생산되지 않아 수입에 의존할 수밖에 없고 이해관계인들도 반덤핑 관세를 부과하지 않는 데 동의했다고 무역위는 설명했다.

무역위가 이번 최종 판정 결과를 기재부 장관에게 통보하면 기재부 장관은 반덤핑 관세 부과 연장 및 제외 여부를 최종 결정하게 된다.

hjlee2@yna.co.kr

(끝)

본 기사는 인포맥스 금융정보 단말기에서 13시 43분에 서비스된 기사입니다.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