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인포맥스) 최정우 기자 = 윤석헌 금융감독원장은 사모펀드 등 금융상품 피해에 대해 판매회사가 고객 보호에 적극 나서야 한다는 뜻을 전했다.

윤석헌 원장은 11일 열린 임원회의에서 "최근 잇단 사모펀드 사태로 금융산업 전체가 신뢰를 잃어가고 있어 안타깝다"며 "금감원과 금융권이 함께 노력해 금융의 신뢰 회복에 적극 나서야 한다"고 강조했다.

윤 원장은 "특히, 고객이 금융상품을 직접 판매하는 금융회사를 믿고 거래하는 만큼 부실상품 판매나 불완전판매로 피해가 발생했다면 판매회사가 고객 보호에 적극적으로 나서야 할 것"이라고 당부했다.

이날 윤석헌 원장은 부동산 시장 안정과 관련 저금리 및 시중 유동성 급증에 따른 자금 쏠림 현상에 우려를 표명했다.

투기적 주택 수요를 억제하기 위한 각종 대출 규제가 금융회사 영업 현장에서 철저히 준수되도록 감독에 만전을 기할 것을 지시하기도 했다.

윤 원장은 "최근 부동산 시장이 과열 등으로 가계대출 증가폭이 다시 확대되고 있다"면서 "국토교통부 주관으로 운영중인 '부동산 시장이 불법행위 대응반'과 긴밀히 협력해 대출 규제 위반거래에 대한 단속 활동을 확대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어 "개인사업자 대출과 법인 대출, 사모펀드 등을 활용해 대출 규제를 우회하는 편법대출에 대해서도 감독 대응을 강화하겠다"고 말했다.

jwchoi2@yna.co.kr

(끝)

본 기사는 인포맥스 금융정보 단말기에서 11시 09분에 서비스된 기사입니다.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