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연합인포맥스) 이효지 기자 = 정부가 회생절차에 들어간 쌍용자동차의 부품 협력사에 대한 대출 만기를 연장하고, 원리금 상환을 유예하는 등 금융지원을 확대하기로 했다.

29일 산업통상자원부에 따르면 정부는 이날 오전 정부서울청사에서 산업경쟁력강화 관계장관회의를 열어 쌍용차의 투자유치 협상 기간 중 부품 협력사의 경영난이 가중될 것을 우려해 유동성 지원 확대 조치를 논의했다.

우선 정책금융기관과 시중은행은 현재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에 따른 피해 중소기업·소상공인을 대상으로 시행 중인 '대출 원금상환 만기 연장 및 이자상환 유예 가이드라인'을 부품 협력사에도 적용하기로 했다.

산업은행과 IBK기업은행, 신용보증기금이 자동차 등 주력산업 협력사 전반에 대해 현재 운용 중인 지원 프로그램을 활용해 지원한다.

특히 신보는 쌍용차 발행 어음 상환 등으로 경영난을 겪는 협력사에 긴급 유동성을 지원할 예정이다.

중소기업진흥공단은 일시적 경영 애로를 겪는 협력사 중 기술성, 사업성이 우수한 기업을 대상으로 전용자금 500억원을 지원하고, 기술보증기금은 성장 잠재성이 높은 기업에 경영개선 지원 보증을 제공한다.

또 국세청과 관세청은 납부기한 연장, 압류·매각 유예, 무담보 납기 연장 등 협력사 경영 부담을 완화하기 위한 조치에 나설 예정이다.

hjlee2@yna.co.kr

(끝)

본 기사는 인포맥스 금융정보 단말기에서 09시 55분에 서비스된 기사입니다.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