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은행 2021 하반기 경영전략회의



(서울=연합인포맥스) 손지현 기자 = 진옥동 신한은행장이 변함없는 사명인 '고객 중심'은 고객의 니즈와 상황에 공감하는 것에서 출발한다고 강조했다.

18일 신한은행에 따르면 진 행장은 비대면으로 열린 '2021 하반기 경영전략회의'에서 "공감의 출발은 자기 객관화를 거친 나로부터 출발한다"며 "조직이 추구하는 방향에 구성원들의 공감이 이루어진다면 더 나은 가치를 만들어 갈 수 있다"고 말했다.

그는 "디지털 기업으로 가는 길이 멀게 느껴지지만, 공감을 통해 시간을 앞당길 수 있을 것"이라며 "혁신의 성격이 강한 룬샷 조직과 기존 업무를 담당하는 프랜차이즈 조직이 각자의 역할을 다함과 동시에 공감을 통한 균형을 맞춰야 성공적인 디지털 전환이 가능하다"고 설명했다.

이번 경영전략회의는 '공감으로 연결하는 고객과 신한의 미래'라는 주제로 3천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디지털 사내방송을 활용한 비대면 방식으로 개최됐다.

먼저 외부 강사를 초청해 공감경영과 메타인지를 주제로 강연을 청취했다. 이후 조직내 공감의 방향성을 제시하고 소통과 연결의 필요성에 공감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후 각 사업그룹별 하반기 주요전략 및 비전과 CEO 경영 방침을 공유했다. 또 '직원 공감이 필수적인 사업추진 방안'과 '고객 니즈를 감안한 하반기 영업추진' 방안에 대해 사업그룹 및 지역본부 단위 부서장들의 자유로운 토론 시간이 이어졌다.

진 행장은 "우리 조직 내에서 명확한 메타인지를 활용한 자기 인식을 바탕으로 공감의 분위기가 자리 잡을 때 고객과 사회에 대한 공감이 더욱 확산될 수 있을 것"이라며 "공감과 소통으로 도전을 이어갈 하반기, 힘찬 발걸음을 응원한다"고 덧붙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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