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인포맥스) 이미란 기자 = 미국 출장 중인 이재용 삼성전자 부회장이 마이크로소프트 최고경영자(CEO)와 아마존 경영진을 만나 차세대 기술과 반도체에 대한 협력방안을 논의했다.

21일 삼성전자에 따르면 이 부회장은 지난 20일(현지시간) 미국 워싱턴주에서 사티아 나델라 MS CEO를 만나 반도체, 모바일은 물론 가상현실(VR) 및 증강현실(AR), 메타버스 등 차세대 기술에 대한 협력과 소프트웨어 생태계 확장에 대해 논의했다.

또 아마존을 방문해 인공지능(AI)과 클라우드 컴퓨팅 등 차세대 유망산업 전반에 대해 폭넓게 의견을 교환했다.

아마존은 삼성전자가 주도하는 차세대 화질 기술인 'HDR10+' 진영에 참가하고 있으며, 삼성 스마트TV에 AI 알렉사를 제공하는 등 기술협력 관계를 유지하고 있다.

이 부회장은 아울러 워싱턴 D.C에서 정치권 인사들을 만나 글로벌 현안을 논의하며 민간 외교관 역할도 수행한 것으로 알려졌다.

그는 지난 2018년 방한한 나델라 CEO와 만나 인공지능(AI), 클라우드 컴퓨팅 등 4차 산업혁명의 핵심 분야와 관련한 양사의 전략을 공유하고 공조 방안을 논의한 바 있다.

두 사람은 지난 2016년 7월에는 미국 아이다호주에서 열린 선밸리 콘퍼런스에 나란히 참석하기도 했다.

이 부회장은 지난 14일 미국으로 출국한 후 글로벌 현장경영을 이어가고 있다.

지난 17일(미국시간)에는 세계 최대 이동통신 사업자인 버라이즌의 한스 베스트베리 CEO와, 16일(미국시간)에는 누바 아페얀 모더나 공동 설립자 겸 이사회 의장과 회동한 바 있다.

mrlee@yna.co.kr

(끝)

 

 

본 기사는 인포맥스 금융정보 단말기에서 13시 23분에 서비스된 기사입니다.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