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인포맥스) 손지현 기자 = 국민의힘은 더불어민주당이 내년도 정부 예산안에서 민생예산뿐 아니라 안전사업 예산이 감액됐다고 주장한 것과 관련, 사실이 아니라고 반박했다.

양금희 수석대변인은 4일 서면 논평에서 "재난·안전 예산은 21조9천억원에서 22조3천억원으로 4천억원이 늘어 전년 대비 1.8% 증가했다"며 "지방이양, 완료 사업 등을 제외한 실질 증가율로 보면 전년 대비 4.2% 증가한 것"이라고 설명했다.

양 수석대변인은 "재난안전 예방을 위한 인프라, 장비 확충 등 관련 분야 투자도 분명히 반영되어 있다"며 "음압구급차 신규 보급, 노후도를 고려한 일반구급차 교체수요를 반영했고 헬기 확충 등 현장대응 장비를 대폭 확충함에 따라 147억 원이 증액됐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사실관계 확인 없는 더불어민주당의 고질적인 예산 정쟁화 시도를 경계한다고 비판했다.

양 수석대변인은 "민주당은 서민과 약자들을 더욱 두텁게 지원하기 위한 윤석열 정부의 '약자 복지' 예산안에 대해 덮어놓고 정치공세에 나서더니, 이제는 국가적 슬픔을 이용해 '안전 예산' 삭감 운운하고 있다"며 "국민의 생명과 안전 예산을 정쟁의 도구로 삼으려는 비정한 정치"라고 지적했다.

그는 "이번 예산 국회에서는 국가·사회 안전망을 전면 재점검하고 내년도 예산을 제대로 편성하기 위해 여야가 반드시 협치해야만 한다"며 "국가 위기 극복에 여야가 있을 수 없다. 사실관계 확인 없는 예산 발목잡기, 예산 정쟁화는 국민 신뢰를 저버리는 것"이라고 덧붙였다.

국민의힘
[국민의힘 제공]


jhson1@yna.co.kr
(끝)

본 기사는 인포맥스 금융정보 단말기에서 17시 05분에 서비스된 기사입니다.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