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사 쿡 연준 이사의 모습
[연합뉴스 자료사진]

더 작은 단계로 이동하는 것 신중한 일

(뉴욕=연합인포맥스) 윤영숙 특파원 = 리사 쿡 연방준비제도(연준·Fed) 이사는 인플레이션이 여전히 너무 높다며 금리를 계속 인상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30일(현지시간) 마켓워치 등 외신들에 따르면 쿡 이사는 디트로이트 이코노믹 클럽 연설에서 "인플레이션 지표에서 약간의 개선을 보기 시작했다"라면서도 "그럼에도 비교적 우호적인 한 달 치 지표에서 너무 많은 것을 읽으려 하는 것에 나는 신중할 것"이라고 말했다.

그는 "인플레이션이 여전히 너무 높다"라며 "결과적으로 연준은 계속해서 인플레이션을 2%의 목표치로 되돌리는 데 초점을 둬야한다"고 주장했다.

쿡 이사는 임금 상승률이 여전히 너무 빠르게 오르고 있다는 점을 지적하며, 여행, 엔터테인먼트 등 서비스 부문의 인플레이션이 여전히 강하다고 말했다.

쿡 이사는 서비스는 "소비 지출의 3분의 2가량을 차지하며, 서비스 인플레이션은 아직 둔화하지 않고 있다"라고 말했다.

쿡 이사는 "이미 긴축이 진행 중임을 고려할 때 통화정책이 긴 시차를 두고 작용한다는 것을 염두하고 있다"라며 따라서 "그 불확실한 목적지에 가까워질수록 더 작은 단계로 이동하는 것이 신중한 일일 것"이라고 강조했다.

그는 "얼마나 멀리 가고, 얼마나 오래 제약적으로 금리를 유지하는지는 결국 인플레를 낮추는 데 있어 얼마나 진전이 이뤄졌는지에 달렸다"라며 다만 "일이 끝날 때까지 그것을 계속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ysyoon@yna.co.kr
(끝)

본 기사는 인포맥스 금융정보 단말기에서 2시간 더 빠른 04시 29분에 서비스된 기사입니다.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