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당 점포는 KT플라자 내에 신한은행 디지털 데스크를 설치해 고객들이 직원과 화상상담을 통해 대출, 예적금, 전자금융, 부수업무 등의 금융상담 및 업무처리를 할 수 있다.
통장, 카드, OTP 등 실물 거래가 가능한 고기능 스마트 키오스크도 마련해 각종 제신고 및 공과금 납부 등의 80여가지 업무처리도 가능하다.
특히 신한은행의 금융서비스와 KT의 통신서비스의 결합을 통해 미래채널 모습도 구현했다.
일례로 개인사업자고객의 경우 신한은행의 사업자대출 등 금융상담서비스와 사업 영위에 필수적인 유선전화, POS, 인터넷, CCTV 등으로 구성된 '사장님 성공팩' 등 KT의 통신서비스를 동시에 원스탑으로 이용할 수 있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향후 KT플라자와 신한은행 영업점 연계 오프라인 서비스도 개발해 새로운 고객 경험을 제공하는 미래채널을 구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jhson1@yna.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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손지현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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