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인포맥스) 이미란 기자 = 강석훈 KDB산업은행 회장이 2차전지 관련 기업 관계자들을 만나 2차전지와 반도체, 원전 등 국가 주요 초격차 첨단전략산업 육성을 위한 산업 생태계 조성 및 금융지원에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KDB산업은행-2차전지 거래처 CEO 간담회
[출처: 산업은행]

강 회장은 15일 2차전지 안전장치 전문기업 신흥에스이씨㈜ 오산공장에서 2차전지 분야 혁신성장기업의 대표자들을 초청해 현장간담회를 개최했다.

강 회장은 산은이 투자 100억원, 대출 762억원 등 투·융자 복합금융을 통해 스케일업을 지원한 신흥에스이씨의 생산라인을 돌아보며 2차 전지 관련 기업들의 애로 및 건의 사항을 수렴했다.

강 회장은 이 자리에서 "대내외 경기침체가 지속되고 벤처투자시장이 위축되는 상황에서 산업현장의 의견을 청취해 더욱 효과적인 정책금융을 수행하기 위해 현장간담회를 개최했다"고 말했다.

이어 "대한민국 경제의 1%를 책임지는 대표 정책금융기관으로서 2차전지와 반도체, 원전 등 국가 주요 초격차 첨단전략산업 육성을 위한 산업 생태계 조성 및 금융지원에 앞장서겠다"고 했다.

이날 간담회에는 2차전지 산업 밸류체인별 대표기업인 ㈜에스엠렙, ㈜에스그래핀, 신흥에스이씨㈜, 씨아이에스㈜, ㈜이티에스, ㈜리베스트 등 6개 거래처의 대표자가 참석해 산업 동향 및 생태계 발전방안 등에 대한 의견을 공유했다.

이번 간담회는 지난해 11월 개최된 '반도체 스타트업 최고경영자(CEO) 간담회'에 이은 제2차 초격차·첨단산업별 대표자 간담회다.

산은은 향후 타 업종 및 지역으로 현장간담회를 이어갈 계획이다.

mrlee@yna.co.kr
(끝)

본 기사는 인포맥스 금융정보 단말기에서 14시 50분에 서비스된 기사입니다.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