왼쪽부터 홍현성 현대엔지니어링 대표이사와 김영문 동서발전 사장이 업무 협약 체결 후 기념사진을 촬영하는 모습 [동서발전 제공]


(세종=연합인포맥스) 이효지 기자 = 한국동서발전과 현대엔지니어링은 3일 재활용 플라스틱으로 수소를 생산해 활용하는 사업을 위한 업무 협약을 맺었다고 밝혔다.

협약에 따라 양사는 재활용 플라스틱을 자원화한 수소 생산 사업과 수소를 활용한 연료전지 발전사업, 수소 및 암모니아를 활용한 발전연료 사업 등에서 힘을 모을 예정이다.

우선 현대엔지니어링은 재활용 플라스틱 자원화 사업을 통해 수소를 생산하고 동서발전은 생산된 수소로 수소연료전지 발전사업에 착수할 예정이다.

2026년 상업 생산을 시작할 경우 연간 13만3천t의 재활용 플라스틱을 연료로 연간 2만4천t 규모의 수소를 생산할 것으로 전망된다.

동서발전은 수소연료전지 발전 사업을 확장해 현재 운영 중인 발전소 연료를 수소·암모니아 혼소에서 완전 수소로 점차 전환해 수소 100% 무탄소 전원으로 가동할 계획이다.

김영문 동서발전 사장은 "재활용 플라스틱 자원화 수소생산과 수소연료전지 발전사업에 박차를 가해 국내 발전연료 점유율을 높이는 데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hjlee2@yna.co.kr
(끝)

본 기사는 인포맥스 금융정보 단말기에서 15시 59분에 서비스된 기사입니다.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