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인포맥스) 이미란 기자 = 롯데가 부산광역시와 2030 부산세계박람회(부산엑스포) 유치를 위해 협력한다.

롯데, 부산시와 2030 부산엑스포 유치 지원 MOU
[제공: 롯데지주]

롯데는 8일 부산엑스포 유치위원회, 부산시와 '2030 부산엑스포 유치를 위한 협력 양해각서'(MOU)를 맺었다고 밝혔다.

롯데는 다음 달 3일부터 7일까지 진행되는 국제박람회기구(BIE)의 현지 실사 준비 지원을 위해 보유한 인프라를 활용한다.

먼저 국제박람회기구 현지 실사단이 부산에 머무는 동안 '시그니엘 부산'을 숙소로 지원한다.

시그니엘 부산, 롯데백화점 등 부산지역 700여 곳 롯데 계열사 사업장에서는 'BUSAN IS READY!'라고 적힌 현수막을 부산 엑스포 엠블럼과 함께 게시한다.

부산에서 근무하는 롯데 직원 1만여 명도 엑스포 유치 염원을 담아 부산 엑스포 배지를 착용하고 근무할 예정이다.

롯데홈쇼핑과 롯데월드는 현지 실사단 방한 일정에 맞춰 오는 27일부터 다음 달 4일까지 광화문에서 진행하는 '서울 광화문 부산 엑스포 유치 행사'도 참여한다.

각 사의 대표 캐릭터 벨리곰과 로티·로리의 대형 조형물 포토존을 서울 광화문 광장에 설치해 부산 엑스포 유치 열기를 고조시킨다.

현지 실사단이 광화문을 찾는 다음 달 3일에는 각 캐릭터의 시민 포토타임과 롯데월드의 '여성 밴드' 공연도 펼칠 계획이다.

롯데는 전사 차원의 '롯데그룹 유치지원 태스크포스팀'(TFT)을 조직하고 그룹 역량을 결집해 부산 엑스포 유치 지원에 나서고 있다.

신동빈 롯데 회장은 부산 엑스포 유치 지원을 위해 글로벌 비즈니스 네트워크를 활용하고 있다. 신 회장은 지난해 6월 아일랜드 더블린에서 열린 CGF와 올해 1월 스위스 다보스에서 열린 세계경제포럼 등에서 각국 정·재계 인사들을 만나며 개최 후보지 부산의 역량을 소개했다.

지난해 9월에는 베트남 호찌민시에서 열린 투티엠 에코스마트시티 착공식에서 판 반 마이 호찌민시 인민위원장을 만나 부산 엑스포 유치 지지를 요청했다.

mrlee@yna.co.kr
(끝)

본 기사는 인포맥스 금융정보 단말기에서 10시 56분에 서비스된 기사입니다.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