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인포맥스) 이미란 기자 = 컬리가 CJ제일제당과 손잡고 공동 상품 개발에 나선다.

컬리, CJ제일제당과 공동상품 개발을 위한 파트너십 체결
[제공: 컬리]

컬리는 CJ제일제당과 지난 9일 중구 CJ제일제당 본사에서 전략적 파트너십을 위한 업무 협약(JBP)을 체결했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협약을 기점으로 양사는 차별화된 상품 개발을 위해 긴밀히 협업할 예정이다.

신선식품을 비롯해 가공식품, 가정간편식(HMR) 등 전반적인 식품 개발을 양사가 함께 진행한다.

CJ제일제당의 상품 기획 시점부터 컬리 MD가 참여해, 연내에 '컬리 온리' 단독 상품 출시를 목표로 힘을 모을 예정이다.

데이터 및 마케팅 분야에서도 상호 협력한다.

양사가 보유한 판매 데이터와 식품 시장 분석 리포트 등의 공유를 통해 마켓 인사이트를 도출하고 이를 상품 개발에 활용할 계획이다.

컬리와 CJ제일제당은 국내 식품 시장에서 두 회사의 각기 다른 경쟁력이 결합하면 의미 있는 상승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는 점에 공감했다.

김슬아 컬리 대표는 "식품 분야에서 국내 최고 수준의 역량을 갖춘 두 회사가 파트너십을 맺게 되어 기대가 크다"며 "1등 식품기업인 CJ제일제당과의 협업을 통해 최상의 제품을 최선의 가격으로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mrlee@yna.co.kr
(끝)

본 기사는 인포맥스 금융정보 단말기에서 09시 44분에 서비스된 기사입니다.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