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인포맥스) 손지현 기자 = 신한·KB·하나금융지주가 강원도 산불로 피해를 입은 고객을 대상으로 그룹사 차원의 종합금융지원을 실시한다고 12일 밝혔다.

신한은행은 피해 중소기업 및 개인고객을 대상으로 총 2천억원 규모의 긴급 금융지원에 나선다.

자금운용에 어려움을 겪는 중소기업에게 피해금액 범위 내에서 업체당 법인 10억원, 개인사업자 5억원까지 총 1천억원 규모의 신규 대출을 지원한다.

개인고객에 대해서는 개인당 5천만원 한도로 총 1천억원 규모의 긴급생활안정자금 신규 및 대출 만기 연장을 지원한다.

KB국민은행은 피해금액 범위 내에서 특별 대출을 지원하기로 했다.

개인대출의 경우에는 긴급 생활안정자금으로 최대 2천만원까지 공급한다.

자영업자 및 중소기업 등 기업대출의 경우에는 최고 1.0%포인트(p)의 특별우대금리와 함께 운전자금은 최대 5억원, 시설자금은 피해 시설 복구를 위한 소요자금 범위 이내에서 지원한다.

하나은행의 경우에는 개인에게는 5천만원 이내, 중소기업은 기업당 5억원 이내의 신규 자금을 지원하기로 했다. 최고 1%p 범위 내에서 대출금리도 감면한다.

뿐만 아니라 은행들은 피해 고객의 여신 신규 및 만기 연장 시 최고 1.5%p의 특별우대금리도 제공한다.

연체이자 면제, 분할상환금 유예 등의 혜택도 실시한다.

신한카드·KB국민카드·하나카드 등 카드계열사들은 카드대금 청구유예, 분할 상환, 채권추심 중지, 단·장기 카드대출 수수료 30% 할인 등의 지원도 시행한다.

신한라이프·KB손해보험·하나생명·하나손보 등 보험계열사들은 보험료 최대 6개월 납입유예 및 분할납부 등을 지원하고, 피해 관련 보험금 청구시 우선 및 신속 지급에 나서기로 했다.

강릉 산불 이재민 대피소
(강릉=연합뉴스) 천경환 기자 = 강원도 강릉시에서 대형 산불이 발생한 11일 오후 강릉 아이스아레나에 마련된 대피소에서 산불 피해 이재민들이 놀란 가슴을 쓸어내리고 있다. 2023.4.11 kw@yna.co.kr


jhson1@yna.co.kr
(끝)

본 기사는 인포맥스 금융정보 단말기에서 10시 31분에 서비스된 기사입니다.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