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욕=연합인포맥스) 윤영숙 특파원 = 스탠다드차타드(SC)의 빌 윈터스 최고경영자(CEO)는 미국 연방준비제도(연준·Fed)가 일시적으로 금리 인상을 중단할 것으로 예상한다며, 다만 이번 인상 주기가 끝이 난 것은 아니라고 판단했다.

홍콩에 있는 SC 로고
[연합뉴스 자료사진]

8일(현지시간) CNBC에 따르면 윈터스는 CNBC와의 인터뷰에서 연준이 지난주 금리를 0.25%포인트 인상한 뒤 6월 회의에서 금리 인상을 중단할 것을 시사했다고 진단했다.

윈터스는 그러나 그들은 금리 인상 주기를 끝낸 것이 아니라 최근 지표와 인플레이션을 식히기 위한 그들의 노력이 성공했는지를 가늠할 기회를 가질 것으로 해석했다.

그는 "연준은 분명 이 수준에서 중단할 것"이라며 "그러나 그들은 그러한 인플레이션 수치가 정말로 내려오는지를 봐야 한다"고 말했다.

윈터스는 "일자리 증가가 여전히 꽤 강하며, 임금 상승세도 여전히 매우 강하다. 이는 비단 미국뿐만 아니라 유럽과 영국에서도 마찬가지며, 전 세계 다른 많은 지역에서도 마찬가지다"라고 지적했다.

그는 "만약 우리가 임금 상승 사이클을 다시 통제할 수 있다면, 연준이 여기서 멈출 수 있다고 생각한다"라며 "그러나 아직 끝나지 않았다"라고 말했다.



ysyoon@yna.co.kr
(끝)

본 기사는 인포맥스 금융정보 단말기에서 2시간 더 빠른 00시 55분에 서비스된 기사입니다.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