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챗GPT 플러그인이란 오픈에이아이(Open AI)가 개발한 인공지능(AI) 챗봇 '챗GPT'에 특정 소프트웨어나 웹사이트를 연결한 뒤, 이를 통해 공급받은 데이터로 정보를 검색할 수 있는 서비스를 말한다.

챗GPT는 일상적인 대화를 통해 원하는 정보를 얻을 수 있다는 점에서 큰 관심을 불러 모았다. 특히 챗GPT는 이용자의 언어에 맞춰 질문에 답해 언어의 장벽을 허물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그런 챗GPT도 한계가 따른다. 다소 깊이 있는 질문에도 그럴싸한 대답을 내놓지만, 내용의 진위를 따지면 부정확한 경우가 많기 때문이다.

챗GPT 플러그인은 이 같은 단점을 보완한다. 플러그인을 통해 좀 더 정확한 정보를 공급받아 이를 기반으로 답을 도출한다.

가령, 온라인 여행사 사이트를 운영하는 '익스피디아'의 플러그인으로 항공편을 추천해달라고 챗GPT에 요청하면, 그 조건에 부합한 내용을 전달해준다. 결제 등은 챗GPT가 아닌 해당 사이트에 접속한 뒤에 할 수 있다.

그 외에도 국내 핀테크 업체 두물머리가 전 세계 대상으로 주식 분석 서비스를 제공하는 등 플러그인을 통해 챗GPT의 활용도가 점차 다양해지고 있다. (투자금융부 정필중 기자)

(서울=연합인포맥스)

(끝)

본 기사는 인포맥스 금융정보 단말기에서 07시 30분에 서비스된 기사입니다.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