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덕근 산업통상자원부 장관은 2024. 3. 6(수) 10:00 '지난 1월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토론회 다섯 번째, "생활규제 개혁"에서 발표한 새벽배송 전국확산을 위한 정책적 노력의 일환'으로 온라인 새벽배송 현장인 경기도 김포시에 소재한 SSG닷컴 풀필먼트센터를 청년 보좌역을 비롯한 산업부 2030 자문단과 함께 방문하여, 관계자로부터 센터 운영현황 및 애로사항을 청취한 후 물류센터 상·저온 시설 등 주요시설을 둘러보고 현장 근무자들을 격려하였다. [산업통상자원부 제공]

 


(세종=연합인포맥스) 이효지 기자 = 안덕근 산업통상자원부 장관은 6일 새벽배송 전국 확산을 위해 온라인 새벽배송 현장을 찾았다.

안 장관은 이날 경기 김포 소재 SSG닷컴 풀필먼트 센터를 방문해 새벽배송을 확산하기 위한 점검에 나서는 한편 현장 직원들을 격려했다.

정부는 지난 1월 '생활규제 개혁'을 주제로 한 민생토론회에서 대형마트의 온라인 새벽배송을 허용하겠다고 밝힌 바 있다.

이날 방문에는 청년 보좌역을 포함한 민간기업 및 공공기관 재직자, 학생 등이 포함된 산업부 2030 자문단도 동행했다.

SSG닷컴은 빠른 배송을 위해 수요 예측, 최적 배송경로 산출 등에 인공지능(AI)을 적용 중이며 김포 풀필먼트 센터에서 수도권으로 서비스를 제공 중이다.

대형마트 새벽배송이 허용될 경우 기존 점포를 풀필먼트 센터로 활용해 새벽배송을 전국으로 확대할 수 있어, 유통산업발전법(유통법) 개정에 맞춰 전국 단위 새벽배송을 적극 추진할 계획이다.

안덕근 장관은 "새벽배송이 전국으로 확대되면 맞벌이 부부 및 1인 청년가구의 생활여건이 크게 개선돼 지방 정주여건이 좋아질 것"이라며 최근 서민 가계 부담이 되는 신선식품 안정을 위해 SSG닷컴이 노력해달라고 당부했다.

hjlee2@yna.co.kr

(끝)

본 기사는 인포맥스 금융정보 단말기에서 10시 00분에 서비스된 기사입니다.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