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인포맥스) 이미란 기자 = 11번가가 오픈마켓 판매자를 대상으로 자체 풀필먼트 서비스를 시작한다.

11번가 슈팅셀러
[제공: 11번가]

 

11번가는 20일 판매자가 물류센터에 제품 입고만 하면 보관과 포장, 배송, 재고관리, 교환·반품 등 풀필먼트 서비스를 제공하는 '슈팅셀러'를 개시했다고 밝혔다.

상온 및 저온(냉장·냉동) 상품 보관에 최적화된 인천 내 11번가 물류센터를 통해, 판매자 상품을 입고 받고 온라인 판매에 필요한 물류 전 과정을 대행한다.

슈팅셀러의 상품은 판매자가 지정한 주문 마감 시간 전 주문 시 당일 출고해 바로 다음 날 고객에게 배송된다.

11번가 '슈팅배송'과 같은 익일배송으로 판매자는 기존 대비 배송 기간을 앞당겨 빠른배송 경쟁력을 갖출 수 있고, 동시에 물류 부담은 덜어 제품 개발과 생산 등 사업 본연에 집중할 수 있게 된다고 11번가는 설명했다.

특히 슈팅셀러는 11번가 외 타 이커머스 플랫폼에서 발생한 주문의 물류 대행이 가능한 멀티채널형 서비스를 제공한다.

판매자가 입점해 있는 판매 채널들의 주문정보를 11번가가 자체 개발한 창고관리시스템(WMS)과 연동해 판매자의 물류를 일괄 전담하는 방식으로, 다수 플랫폼에 입점해 판매하는 판매자들의 편의성을 극대화했다.

11번가는 고객이 익일배송 상품임을 쉽게 알아볼 수 있도록 슈팅셀러를 통해 판매되는 모든 상품들에 전용 배지를 부착한다.

또 11번가 홈 화면과 슈팅배송 탭 등 고객 방문 빈도가 높은 주요 영역에 노출해 판매자의 실질적인 판매 활성화를 돕는다.

판매자 부담 완화를 위한 물류비용 감면 혜택도 추가 제공할 계획이다.

현재까지 슈팅셀러 이용 계약을 완료한 판매자는 총 50여곳, 11번가에서 판매되고 있는 슈팅셀러 상품은 500여개로 연중 서비스 이용 판매자 및 판매 상품을 지속해서 확대할 계획이다.

11번가 관계자는 "이번 슈팅셀러 오픈으로 더욱 확대된 익일배송 상품을 선보이며 고객의 쇼핑 경험을 한층 더 강화하고, 판매자는 물류 프로세스 일원화에 따른 물류비용 절감과 배송 경쟁력 확보로 매출 증가 효과를 얻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mrlee@yna.co.kr

(끝)

본 기사는 인포맥스 금융정보 단말기에서 09시 03분에 서비스된 기사입니다.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