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대형 전동화 SUV 네오룬

고성능 라인 추가한 GV60

(뉴욕=연합인포맥스) 진정호 특파원 = 현대차의 고급 차량군 제네시스 브랜드(이하 제네시스)가 새로운 콘셉트 차량 2대를 선보인다.

제네시스는 25일(현지시간) 미국 뉴욕시 맨해튼에 있는 브랜드 복합문화공간 '제네시스 하우스 뉴욕'에서 초대형 전동화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 '네오룬 콘셉트(NEOLUN·이하네오룬)'를 처음으로 공개했다.

이와 함께 제네시스를 고성능 영역으로 확장하고자 신규 프로그램인 '제네시스 마그마'를 소개하는 한편 이를 적용한 'GV60 마그마(Magma) 콘셉트'도 첫선을 보였다.

◇미래 지향적 혁신 기술과 한국적 환대의 결합 '네오룬'

제네시스에 따르면 네오룬은 새롭다는 의미의 'Neo'와 달을 뜻하는 'Luna'를 합성한 조어다.

현대차는 네오룬이 불필요한 요소를 최소화하는 '환원주의 디자인'을 기반으로 했다고 한다.

차량 앞뒤 문 사이를 연결하는 B필러가 없고 앞문과 뒷문이 서로 마주보며 열리는 'B필러리스 코치도어'가 적용됐다. 외관은 '미드나잇 블랙'과 '마제스틱 블루'로 도색해 단아한 디자인을 강조했다고 회사 측은 말했다.

이와 함께 전동식 사이드 스텝과 이음새를 최소화한 차체, 일체화된 전후면 램프, 보조 제동등, 팝업 타입 루프랙 등도 도입됐다.

네오룬 내부에는 '로얄 인디고' 색깔을 적용한 캐시미어와 '퍼플 실크' 색의 빈티지 가죽이 사용된다. 차량 바닥에는 어두운 계열의 리얼 우드가 적용됐다.

현대차그룹 글로벌디자인본부 최고 디자인 책임자(CDO) 겸 최고 크리에이티브책임자(CCO)인 루크 동커볼케 사장은 "네오룬은 '단순함 속의 아름다움'이라는 메시지를 담은 독창적인 디자인과 최첨단 기술을 결합해 제네시스만의 품격을 담고 있다"며 "장인정신이 깃든 한국의 달항아리처럼 시간이 지나도 변하지 않는 아름다움과 기술적 완성도를 네오룬에 담고자 했다"고 말했다.

제네시스 네오룬 콘셉트카

◇제네시스만의 고성능 영역을 구축하는 '제네시스 마그마'

제네시스는 네오룬과 함께 고성능 신규 프로그램인 '제네시스 마그마'도 최초로 공개했다. 마그마는 최첨단 기술과 스포티한 디자인이 융합된 고성능 라인업이라고 회사 측은 말했다.

GV60 마그마 콘셉트는 제네시스 마그마 출시 이후 양산될 고성능 콘셉트 차량군 중 하나다. 추후 양산될 경우 고성능에 최적화된 배터리와 모터 등이 적용될 예정이다.

현대차에 따르면 GV60 마그마 콘셉트는 제네시스 마그마의 대표색인 주황색을 바탕으로 넓고 낮아진 차체가 특징이다. 전면 범퍼에 있는 하단 에어 벤트는 에어 커튼 역할을 하면서 모터, 브레이크, 배터리 등의 열기를 효율적으로 낮춰준다.

측면부는 21인치 티타늄 컬러의 휠과 와이드 펜더로 스포티함이 강조됐다. 펜더 상단에 있는 2개의 에어 벤트는 타이어 쪽 공기흐름을 잡고 브레이크 열기를 식힐 수 있도록 설계됐다.

이밖에 ▲프론트 스플리터 ▲사이드 스커트 ▲루프 윙 ▲리어 디퓨저 ▲리어윙 스포일러 등이 적용됐다. 실내 디자인은 버킷 시트에 더블 다이아몬드 스티칭 및 티타늄 회색과 검은색의 나파, 스웨이드 가죽 등으로 마감됐다.

루크 동커볼케 사장은 "제네시스 마그마는 주행 성능과 창의성의 재조합을 통해 럭셔리함의 개념을 재정의할 것"이라며 "기술과 디자인을 고려한 다양한 시도와 실험적인 콘셉트를 지속적으로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제네시스 GV60 마그마 콘셉트카

제네시스는 이날 행사에 GV60 마그마 콘셉트와 함께 ▲GV80 쿠페 콘셉트 ▲G80 마그마 스페셜 ▲제네시스 X 그란 베를리네타 콘셉트도 함께 전시했다.

GV80 쿠페 콘셉트는 지난해 4월 최초 공개된 스포츠 쿠페 콘셉트 차량이다. 마그마의 대표색이 처음으로 반영된 차량이자 지난해 11월 출시된 GV80 쿠페 디자인의 기반이 됐다.

G80 마그마 스페셜은 기존 G80 주행 성능을 향상시킨 모델이다.

제네시스 X 그란 베를리네타 콘셉트는 지난해 12월 스페인 바르셀로나에서 최초 공개된 콘셉트 차량으로 제네시스의 고성능 디자인 잠재력을 보여주는 모델이라고 현대차는 말했다.

제네시스는 오는 27일 열리는 2024 뉴욕 오토쇼(New York International Auto Show)에도 네오룬 콘셉트와 ▲GV60 마그마 콘셉트 ▲G80 마그마 스페셜 ▲제네시스 X 그란 베를리네타 콘셉트 등을 제네시스 주요 모델과 함께 전시할 예정이다.

jhjin@yna.co.kr

(끝)

본 기사는 인포맥스 금융정보 단말기에서 09시 00분에 서비스된 기사입니다.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