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일기획 제공)>

(서울=연합인포맥스) 한재영 기자 = `독일의 축구 영웅 프란츠 베켄바워가 이끄는 '갤럭시11' 팀이 외계인과의 시합을 앞두고 미지의 공간(location unknown)에서 훈련을 벌인다. 리오넬 메시와 크리스티아우 호날두, 웨인 루니 등으로 구성된 선수들은 훈련 과정에서 갤럭시 기어와 삼성 기어 핏, 갤럭시S5의 각종 기능을 활용한다.'

삼성그룹 계열의 광고 전문회사인 제일기획이 만든 '갤럭시11-Training' (https://www.youtube.com/watch?v=YW1yZPflIXY) 영상이 유튜브에서 조회수 5천539만회를 기록했다.

훈련 후 갤럭시11 팀이 외계인들과 실제로 시합을 벌이는 영상 '갤럭시11-The Match part 2'(https://www.youtube.com/watch?v=sapuE9Cui0g)는 1천780만 조회수를 기록했다.

제일기획은 '2014 유튜브 광고회사 평가'에서 2위를 차지해 아시아 회사로는 유일하게 본상을 받았다고 19일 밝혔다.

업로드 된 바이럴 영상의 조회수와 스킵(광고 건너뛰기)을 하지 않은 실제 광고 시청 수(30초 이상 기준), 영상 시청 시간 등을 종합해 지난해 1년 간의 실적을 유튜브가 자체 집계해 평가한 결과다.

제일기획은 '갤럭시11-Training'과 '갤럭시11-The Match part 2' 외에도 갤럭시 탭의'멀티태스킹'편, 갤럭시 노트4의 '내구성 테스트'편, 갤럭시 알파의 '저스트 알파(Just Alpha)'편, 삼성'언팩 트레일러'편 등 총 6개의 영상이 최다 시청순위에 올랐다.

금상은 미국 광고회사 와이든+케네디(Wieden+Kennedy)가 받았고, 비비디오(BBDO)는 제일기획과 함께 은상을 받았다. 동상은 사치앤드사치(SAATCHI&SAATCHI)가 수상했다.

제일기획은 "유튜브의 광고회사 평가는 바이럴 영상에 대한 사람들의 순수한 관심도를 객관적으로 반영한 것으로 제일기획의 디지털 크리에이티브와 바이럴 마케팅 경쟁력을 입증한 것"이라고 자평했다.

jyhan@yna.co.kr

(끝)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