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인포맥스) 장순환 기자 = 네이버가 상반기 중 네이버 페이를 도입하고 검색 이용자의 다양한 쇼핑 의도를 미리 예측해 검색결과로 보여주는 알고리즘을 적용한 새로운 쇼핑 검색을 선보인다.

27일 네이버는 역삼동 네이버 파트너스퀘어에서 기자간담회를 열고 '쇼핑검색 고도화 계획'을 밝혔다.

이 자리에서 한성숙 네이버 서비스 총괄 이사는 "네이버는 핵심 경쟁력인 검색을 중심에 두고 이용자에게는 만족스러운 쇼핑 경험을 판매자에게는 갚진 성공 경험을 제공하겠다는 목표로 이들과 경쟁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또한, "만족스러운 모바일 쇼핑 경험을 제공하는 것은 구글, 페이스북, 아마존, 이베이, 알리바바 등과 같은 영역을 막론한 모든 모바일 플랫폼 서비스 업체에는 숙명이자 생존의 문제"라고 지적했다.

이에 네이버는 쇼핑 검색을 개편한다. 우선 '쇼핑 트렌드 그래프' 구축 알고리즘의 정교함을 높이고자, 다양한 질의들에 선호되는 쇼핑 패턴, 트렌드, 세일 정보, 상품 추천 등의 요소를 반영한 최적화된 검색결과를 테스트한 후, 대상이 되는 쇼핑 질의를 상반기 중으로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쇼핑 트렌드 그래프'가 반영된 쇼핑 검색 결과는 모바일에 우선 적용된다.

또한, 네이버는 쇼핑검색을 통해 원하는 상품을 찾은 이용자가 쇼핑의 마지막 과정인 결제 단계까지 끊김 없는 쇼핑 경험을 유지할 수 있도록 상반기 중으로 네이버 페이를 도입한다.

네이버 페이는 기존의 간편결제 서비스인 '체크아웃', '마일리지', '네이버캐쉬' 등을 하나로 묶어 간편하게 원클릭 결제 및 송금까지 가능하도록 구현된다.

또한, 네이버는 쇼핑 검색을 통해 구매를 원하는 상품을 찾은 이용자가 결제 단계까지 끊김없는 모바일 쇼핑을 경험할 수 있도록, 검색과 결제단계 사이에 구매자와 판매자를 이어주는 다양한 기능들도 추가해 나갈 예정이다.

이와함께 네이버는 중소형 규모의 셀러들과 함께 동반성장 하기 위해, 판매자들이 네이버에서 편리하고 성공적인 판매 경험을 얻어 갈 수 있도록 도울 예정이다.

우선 상품DB등록 절차를 대폭 간소화 한다.

판매자는 한번의 상품 등록으로 스토어팜, 패션스퀘어, 지식쇼핑, 지역, 지도까지 각 서비스에 자신의 상품 정보를 노출할 수 있다.

shjang@yna.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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