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G8X 씽큐' 앞세워 일본 프리미엄 시장 1년11개월만에 공략
LG전자, 'G8X 씽큐' 앞세워 일본 프리미엄 시장 1년11개월만에 공략
  • 이미란 기자
  • 승인 2019.12.08 11:0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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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울=연합인포맥스) 이미란 기자 = LG전자가 LG G8X 씽큐(국내 출시명 LG V50S 씽큐)와 LG 듀얼 스크린으로 일본 프리미엄 스마트폰 시장을 1년 11개월 만에 다시 공략한다.

LG전자는 8일 이동통신사 소프트뱅크를 통해 LG G8X 씽큐를 일본에 출시했다고 밝혔다.

LG G8X 씽큐는 소프트뱅크 매장, 전자제품 양판점 등 일본 주요 도시에 위치한 5천여 개 매장에서 판매된다.

LG전자가 일본에 프리미엄 스마트폰을 출시한 것은 지난해 1월 이후 처음이다.

LG전자는 출시에 앞서 지난달 현지 매체를 초청해 제품 설명회를 가졌다.

현지 언론은 LG G8X 씽큐의 높은 실용성과 가성비를 특히 호평했다.

LG전자는 LG G8X 씽큐가 일본 프리미엄 스마트폰 시장 재진입의 교두보 역할을 하게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또 새로운 폼팩터인 LG 듀얼 스크린이 일본 시장에서 LG 스마트폰 브랜드 위상을 높이는 데에도 기여할 것으로 보고 있다.

일본은 내년 초 5세대 이동통신(5G) 이동통신 본격 상용화를 앞두고 있다.

LG전자는 일본 주요 이동통신사들과 내년 초 5G 프리미엄 스마트폰 공급을 위해 지속해서 협력하고 있다.

아울러 5G를 계기로 향후 일본 프리미엄 스마트폰 시장에서 영향력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mrlee@yna.co.kr

(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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