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연합인포맥스) 이효지 기자 = 김현미 국토교통부 장관은 전셋값이 몇 달 뒤 안정될 것으로 전망했다.

김 장관은 11일 국회 국토교통위원회 전체회의에서 "1989년 임대차 기간을 1년에서 2년으로 늘렸을 때도 4~5개월 정도 임대 가격이 상승하는 등 시장 혼란이 있었다"며 "이런 어려움을 임대인과 임차인 모두 슬기롭게 마음을 모아 극복해 나가면, 몇 개월 후 전셋값이 안정을 찾을 것"이라고 내다봤다.

그는 "과거 임대차 기간이 1년이었지만 이제는 2년이 당연한 것처럼 앞으로는 4년 거주하는 문화로 자연스럽게 바뀌게 될 것으로 생각한다"며 "그 과정에서 겪는 일시적인 어려움을 극복하는 것이 서민 주거 안정에 도움이 되는 길이라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김 장관은 전세 매물이 급감하고 있다는 지적에 대해서는 "우리가 파악하고 있는 전세 거래량은 언론 보도와 다르다"며 "서울 전세 거래량이 줄었다 하지만 예년에 비해선 적지 않은 숫자"라고 말했다.

그는 "계약갱신청구권제가 도입되면 집을 내놓는 사람도, 이사하는 사람도 절대량이 줄 수밖에 없기 때문"이라며 전세량 감소가 어떻게 보면 당연하다고 지적했다.

hjlee2@yna.co.kr

(끝)

본 기사는 인포맥스 금융정보 단말기에서 12시 31분에 서비스된 기사입니다.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