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연합인포맥스) 장순환 기자 = 현대건설은 19일 설계·미래기술 등 인력 확보와 안전·품질 투자 확대를 중심으로 하는 현대건설 2025 전략을 발표했다.

우선 2025년까지 설계·미래기술·안전·품질 분야 인력을 전체 인원의 40% 수준으로 확대한다.

기존 전체 인원의 10% 정도를 차지한 설계 및 미래기술 인력을 전체 인원의 20% 이상으로 확대하고 안전·품질 인력도 전체 인원의 20% 수준으로 확보한다.

플랜트 상세설계 능력을 강화하고 토목·건축·주택 설계해석 역량을 강화하는 등 세계 최고 수준의 인적 경쟁력을 갖추기 위한 지원을 확대한다.

이와 함께 안전관리의 최우선 가치로 삼고 최적의 안전한 현장 구현을 위해 안전 관리비용을 1천억원 이상 투자 확대할 계획이다.

현장에 부임하는 직책 자의 안전자격증 취득도 의무화해 오는 2025년까지 전체인원의 20% 수준인 1천여명의 안전전문가 확보를 목표로 한다.

정보통신기술(ICT) 융복합 기술 등을 활용해 업계의 화두인 스마트건설 능력을 강화하고, 모든 현장에 드론, 고정밀 검측 장비 등을 활용해 데이터 기반의 의사결정 시스템도 구축한다.

수소연료발전과 해상풍력 등 신재생 에너지 및 친환경 사업으로 미래 성장 동력 확보에도 나선다.

최근 저탄소 및 친환경 경제에 대한 사회적 관심이 지속해서 증대되고 있는 상황에 발맞춰 수소연료발전, 해상풍력, 태양광 등 신재생 에너지와 스마트팜, 바이오가스 등 친환경 사업도 확대한다.

현재 서남해 해상풍력 60㎿ 실증단지, 서산태양광발전소 등 각종 설계, 시공, 운영 등 실증 경험을 보유하고 있으며, 해당 운영 실적 활용으로 기존 사업을 확대해 신재생 에너지 시장을 선점해 나갈 계획이다.

또한, 초미세먼지와 기후변화 등 건강에 대한 소비자들의 관심이 급증하고 있는 트렌드를 반영해 각종 엽채류 재배가 아파트 단지 내에서 가능한 스마트팜 기술을 통한 친환경 사업도 함께 추진한다.

박동욱 현대건설 사장은 "현대건설은 향후에도 미래 인적, 기술 경쟁력을 바탕으로 한 성장 동력을 기반으로 변화와 혁신을 이루고, 미래 투자 전략을 통한 지속가능한 기업으로 성장해 위상을 제고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shjang@yna.co.kr

(끝)

본 기사는 인포맥스 금융정보 단말기에서 11시 03분에 서비스된 기사입니다.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