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인포맥스) 이윤구 기자 = 기아자동차가 기아 브랜드의 재탄생과 함께 전기차 분야 글로벌 1등 도약을 목표로 세웠다.

송호성 사장은 5일 기아차 임직원들에게 보낸 신년 메시지에서 "사명과 기업 이미지(CI)를 포함한 모든 브랜드 자산의 대대적인 변화를 추진하고 있다"며 "도시 내 교통 및 환경문제를 해결하는 '클린 모빌리티 기아'를 추구할 것"이라고 말했다.

송 사장은 "포스트 코로나 시대가 본격화되는 올해는 각국의 친환경 정책 강화로 전기차 경쟁이 심화하는 등 시장의 모든 질서가 재편되는 중요한 한 해가 될 것"이라며 "이런 위기와 기회 속에서 기아는 진정한 퍼스트 무버로 자리매김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그는 이어 "CV를 시작으로 전기차 전용플랫폼(E-GMP) 전기차 7개와 파생 전기차 4개 모델을 활용해 전 차급에 걸쳐 전기차 라인업을 보유하는 티어1 브랜드로 성장할 것"이라고 말했다.

또한, 올해 출시 예정인 K7의 풀체인지 모델 GL3와 스포티지 풀체인지 모델 NQ5를 성공해 판매 모멘텀을 지속 확보하겠다는 의지를 내비쳤다.

송 사장은 현대차그룹의 미래 성장동력인 목적 기반 모빌리티(PBV)와 관련해 "기존 차량·외부플랫폼·자체 스케이드보드 플랫폼에 기반한 PBV 등 다양한 상품개발로 시장을 리드할 것"이라고 언급했다.

yglee2@yna.co.kr

(끝)

본 기사는 인포맥스 금융정보 단말기에서 16시 30분에 서비스된 기사입니다.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