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인포맥스) 이윤구 기자 = 현대·기아차가 포스트 코로나 시대를 대비하기 위한 기술 아이디어 발굴에 나섰다.

현대·기아차는 7일 '올뉴 아이디어 페스티벌'의 본선대회 시상식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올뉴 아이디어 페스티벌은 현대차그룹 연구개발본부 주관으로 창의적이고 도전적인 조직문화 조성을 위해 지난 2010년부터 매년 실시하고 있는 행사다.

이번 아이디어 페스티벌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이후 시대에 현대·기아차가 나아가야 할 방향에 대해 구성원들이 선제적으로 고민할 수 있도록 화두를 던졌다.

특히 올해는 연구개발본부 소속 인원뿐 아니라 다양한 부문의 직원으로 대상을 확대하고, 영상 등의 시각화 매체를 통해 기술 시나리오를 제안하는 '시나리오 제작 부문'을 신설했다.

역대 최대 아이디어 접수를 기록한 이번 경연대회는 치열한 서류 및 인터뷰 심사를 통해 본선 진출작으로 선정된 11팀(중국기술연구소 1개팀 포함)이 본선에서 경합을 펼쳤다.

현대·기아차는 본선에 오른 모든 팀에 제작비와 실물 제작 공간 등을 지원했으며, 각 팀은 약 7개월의 기간 동안 각자의 아이디어를 실물 및 시나리오로 제작했다.

본선에 진출한 11개 팀은 온라인을 통해 진행된 심사에서 작품 설명과 시연, 질의응답 시간을 가졌고, 연구개발본부, 전략기술본부, 생산개발본부 등의 중역 심사위원단은 작품의 참신성, 고객만족도 등을 평가해 최종 순위를 매겼다.

그 결과 실물 제작 부문에서 전해수 차량 살균 시스템 '카 퓨어'팀이 대상을 수상했으며 사이드미러를 통한 차 내외 비접촉 커뮤니케이션 시스템 '세이프 가드'와 '인터렉티브 디지털 쇼룸', 비접촉식 조향장치 '언택트 가상 컨트롤러'가 금상을 받았다.

현대·기아차 관계자는 "선정된 아이디어들을 바탕으로 실제 고객이 경험할 수 있는 기술을 연구하는 것은 물론 창의적인 연구개발문화 조성을 위해 이러한 도전의 장을 지속적으로 운영 및 확대해 나아갈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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