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인포맥스) 이윤구 기자 = BMW는 차량과의 상호 작용을 강화한 차세대 인포테인먼트 시스템 8세대 BMW iDrive를 1일 공개했다.

BMW 역대 최고의 차량 내 정보 처리 시스템인 'BMW 오퍼레이팅 시스템 8'과 함께 조합돼 올 하반기 출시 예정인 BMW iX에 최초로 탑재된다.

8세대 BMW iDrive의 가장 큰 변화는 조작 버튼을 대체한 BMW 커브드 디스플레이다.

새로운 디스플레이는 12.3인치 계기판과 14.9인치 컨트롤 디스플레이를 통합하고 인체공학적 측면을 극대화했다.

사용자 인터페이스는 운전자에게 많은 양의 정보를 빠르고 간단하게 전달할 수 있도록 최적화됐다.

8세대 BMW iDrive에는 초광대역(UWB) 무선 기술이 적용돼 차 키와 스마트폰의 위치를 실시간으로 파악한 후, 운전자가 차량에 3m 이내로 접근하면 운전석 도어 아래에 빛으로 된 카펫을 깔고 도어 및 트렁크 핸들의 조명을 밟힌다.

BMW 인텔리전트 퍼스널 어시스턴트는 마치 사람과 이야기하는 듯한 소통이 가능하며 BMW ID 시스템은 운전자별 반복적인 상황을 학습해 그에 맞는 차량 기능을 활성화한다.

8세대 BMW iDrive는 BMW iX를 시작으로 향후 BMW i4 등 다양한 차종에 확대 적용될 예정이다.





yglee2@yna.co.kr

(끝)

본 기사는 인포맥스 금융정보 단말기에서 09시 39분에 서비스된 기사입니다.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