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인포맥스) 이윤구 기자 = 제네시스가 19일 상하이 컨벤션센터에서 열린 '2021 상하이 국제모터쇼'에서 브랜드 첫 번째 전기차 'G80' 전동화 모델을 세계 최초로 공개했다.

올해 상반기 한국 시장 출시를 시작으로 각 지역 일정에 맞춰 순차적으로 선보일 예정이다.

G80 전동화 모델은 내연기관 기반 G80의 파생 모델로 고급 편의사양은 물론 뛰어난 동력성능과 전용 전기차에서만 볼 수 있었던 각종 신기술을 대거 적용했다.

제네시스는 G80 전동화 모델에 87.2kWh 배터리를 탑재했다.

1회 충전 시 최대 주행가능거리는 427km이며, 350kW급 초급속 충전 시 22분 이내에 배터리 용량의 10%에서 80%까지 충전이 가능하다. 국내 인증방식으로 측정한 현대차그룹 연구소 결과이다.

G80 전동화 모델은 AWD(사륜구동) 단일 모델로 운영된다.

최대 출력 136kW, 최대 토크 350Nm의 힘을 발휘하는 모터를 전륜과 후륜에 각각 적용해 합산 최대 출력 272kW(약 370PS), 합산 최대 토크 700Nm의 동력성능을 갖췄다.

이에 정지 상태에서 시속 100km까지 4.9초만에 도달한다.

모터와 구동축을 주행상황에 따라 분리하거나 연결할 수 있는 디스커넥터 구동 시스템(DAS)을 탑재해 2WD와 AWD 방식을 자유롭게 전환한다.

복합전비는 19인치 타이어 기준 4.3km/kWh다.

G80 전동화 모델은 다양한 충전 인프라를 이용할 수 있는 400V/800V 멀티 급속 충전시스템이 적용됐다.

또한, G80 전동화 모델에는 V2L 기능을 통해 차량 외부로 일반 전원(220V)을 공급할 수 있다.

태양광을 이용해 차량의 배터리를 충전하는 '솔라루프'도 탑재됐다.

G80 전동화 모델은 솔라루프를 통해 하루 평균 730Wh의 전력을 충전할 수 있는데 이를 연간으로 환산하면 최대 약 1천150km의 추가 주행가능거리를 확보할 수 있다.





제네시스는 브랜드 최고 수준의 정숙성 확보를 위해 능동형 소음 제어 기술인 ANC-R을 G80 전동화 모델에 적용했다.

아울러 전방 카메라와 내비게이션 정보를 활용해 노면정보를 미리 인지해 서스펜션의 감쇠력을 제어하는 프리뷰 전자제어 서스펜션으로 고객에게 최적의 승차감을 제공한다.

G80 전동화 모델은 기존 G80의 우아하고 역동적인 외관과 여백의 미를 강조한 여유롭고 균형 잡힌 실내를 계승하면서 고급 EV 세단으로 차별화할 수 있는 다양한 요소를 더했다.

전면부 그릴은 공기역학적 효율을 고려한 전기차 전용 G-매트릭스 패턴으로 제네시스 고유의 전기차 이미지를 구현했다.

그릴 상단에 위치한 충전구는 닫았을 때 충전구의 경계가 드러나지 않아 그릴의 일부처럼 보인다. 충전구 안쪽에는 '두 줄'의 크롬 장식을 적용해 전체적인 디자인 통일성을 부여했다.

측면부는 공력성능을 고려해 터빈 형상의 신규 19인치 전용 휠을 적용했으며 후면부는 배기구를 없애고 공력성능을 고려한 범퍼를 배치했다.

제네시스는 이번 상하이 모터쇼에서 약 1천800㎡ 규모의 전시공간에 G80 전동화 모델, 제네시스 엑스 콘셉트카와 함께 대표 고급 세단 G80 2대, 럭셔리 플래그십 SUV GV80 4대 등 총 8대를 전시했다.

지난 2일 상하이 국제 크루즈 터미널에서 브랜드 론칭을 알린 제네시스는 중국 고객을 위한 다양한 브랜드 경험을 제공하며 시장 공략에 속도를 내고 있다.

상하이 패션위크와 협업을 통해 제네시스의 디자인 철학을 패션과 라이프스타일 영역으로 확장했으며 지난 8일 상하이에 중국 내 첫 번째 제네시스 브랜드 체험공간 '제네시스 스튜디오 상하이'를 개관했다.

내달 중 청두에 두 번째 브랜드 체험 공간을 마련해 고객과 적극적인 소통을 이어갈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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