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인포맥스) 이윤구 기자 =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한국타이어)는 올해 1분기 영업이익이 1천860억원으로 전년 동기보다 75.5% 증가했다고 3일 밝혔다.

매출액은 12.6% 늘어난 1조6천168억원이었다.

18인치 이상 고인치 승용차용 타이어 판매 비중이 약 38%로 전년 대비 4%포인트(p) 상승하며 질적 성장을 이끌었다.

시장 예상치도 웃돌았다.

연합인포맥스가 증권사의 실적 전망치를 집계한 컨센서스에 따르면 한국타이어의 올해 1분기 영업이익은 1천635억원으로 관측됐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으로 인한 경기 영향이 일부 완화된 작년 하반기부터 유럽, 북미, 중국 등 주요 지역에서 교체용 타이어 판매 증가와 고인치 타이어 판매 비중 확대 등을 통해 안정적인 판매를 이어갔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유럽 및 미국 시장의 수요 회복 추세로 전년 동기 대비 교체용 타이어 판매가 증가했다.

특히 중국 시장은 교체용 타이어 판매 증가와 완성차 수요 회복을 통한 신차용 타이어 판매가 큰 폭으로 상승했고 고인치 타이어 판매 비중도 40%로 13%p 올랐다.

올해도 프리미엄 완성차 업체들과 신차용 타이어 공급을 지속하며 프리미엄 브랜드 지위를 더욱 공고히 하고 있다.

다만, 한국 공장의 경우 원자재 가격과 해상운임의 가파른 상승, 선복 부족, 일부 지역 OE 공급 물량 감소, 통상임금 보상 합의 등이 반영돼 전년동기 대비 매출액이 약 5% 감소하고 영업이익은 적자 전환됐다.

한국타이어는 주요 시장에서 지속적인 고인치 타이어 판매 강화, 프리미엄 OE 파트너십 확장, 전기차용 OE 공급 비중 확대 등 프리미엄 브랜드 가치를 강화할 계획이다.

또한 품질 경쟁력에 기반한 지역별 최적의 유통 전략을 통해 교체용 타이어 판매의 지속적 성장을 이어가는 등 양적·질적 성장을 동시에 이뤄나간다는 방침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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