볼보자동차 C40 리차지
[볼보차코리아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연합인포맥스) 이윤구 기자 = 볼보자동차코리아가 쿠페형 순수 전기 SUV(스포츠유틸리티차량) 'C40 리차지'를 공개하고 본격적인 예약 판매를 한다고 15일 밝혔다.

도심형 SUV 'XC40 리차지'도 함께 출시했다.

국내 최초로 선보이는 C40 리차지는 볼보차 전동화 전략의 핵심 모델로 100% 순수 전기 파워트레인에 샤프한 쿠페형 디자인과 SUV 실용성을 겸비한 모델이다.

전면은 전기차 전용 프런트 그릴과 픽셀 기술 기반의 새로운 LED 헤드라이트를 적용했다.

실내의 경우 운전자가 스마트 키를 소지하고 차에 다가가면 충전 수준을 확인할 수 있도록 디스플레이가 자동 활성화된다.

특히 지난해 하반기 국내 최초로 티맵 모빌리티와 300억 원을 공동 투자해 개발한 '티맵 인포테인먼트 서비스'는 전기차 전용 서비스를 추가했다.

차량과 운전자의 연결성 및 편의성을 강화한 '볼보 카스 앱'은 차량 잠금 및 해제나 쾌적한 주행을 위한 실내 온도 사전 설정, 차량 배터리 상태에 따른 주행거리, 차량 충전 상태, 충전 일정 예약 등 기능을 제공한다.

C40 리차지 파워트레인은 프런트 및 리어 액슬에 하나씩 탑재된 듀얼 전기모터와 상시 사륜구동 시스템(AWD), 전자식 변속 시스템(Shift-By-Wire)으로 구성됐다.

최고 출력 300kW(408마력), 최대 토크 660Nm(67.3kgom)을 제공하는 듀얼 전기 모터는 100㎞/h까지 4.7초 만에 이르는 동력성능을 보인다.

또한, 다양한 도로 위 상황과 날씨에서 SUV 특유의 주행 안정성을 극대화하는 상시 사륜구동(AWD) 시스템도 지원된다.

이와 함께 차량 충돌 시 차량 탑승객과 배터리를 보호하기 위해 CMA 플랫폼도 전면 재설계해 안전성을 강화했으며 최첨단 안전 패키지 '인텔리 세이프'가 기본 적용됐다.

C40 리차지의 배터리는 LG 에너지솔루션의 78kWh 고전압 배터리가 탑재된다. 1회 충전 시 최대 주행 거리는 356km이며 80%까지 약 40분 만에 충전이 가능하다.

C40 리차지는 최상위 트림에 적용되는 패키지를 모두 적용하고도 미국 시장 대비 약 890만원, 독일 시장 대비 약 2천200만원 낮은 6천391만원의 가격을 책정했다.

볼보차코리아는 C40 리차지 출시와 함께 브랜드 최초 순수 전기차 XC40 리차지도 공개했다.

총 408마력의 듀얼 전기모터와 사륜구동 시스템, 전기차 전용 티맵 인포테인먼트 및 디지털패키지, 첨단 운전자 지원 시스템(ADAS) 등을 탑재했으며 국내 출시 가격은 6천296만원이다.

볼보자동차 C40 리차지 인테리어
[볼보차코리아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yglee2@yna.co.kr

(끝)

본 기사는 인포맥스 금융정보 단말기에서 08시 56분에 서비스된 기사입니다.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