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그룹-정몽구 재단, H-온드림 스타트업그라운드
[현대차그룹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연합인포맥스) 이윤구 기자 = 현대자동차그룹과 현대차 정몽구재단이 'H-온드림 스타트업 그라운드'에 참여할 스타트업을 모집한다고 16일 밝혔다.

H-온드림 스타트업 그라운드는 현대차그룹과 재단이 사회적 문제를 해결하고자 하는 임팩트 스타트업을 발굴-육성-투자하는 사업이다.

예비창업에서 법인 3년차 스타트업의 시장 검증을 지원하는 'H-온드림 A' 트랙, 연매출 1억원 이상 스타트업의 성장 가속화를 지원하는 'H-온드림 B' 트랙, 현대차그룹과 협력해 환경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프로젝트를 지원하는 'H-온드림 C' 트랙 등으로 운영된다.

총 28개 팀을 뽑으며 H-온드림 A 트랙을 통해 2천만~4천만원을, H-온드림 B 트랙을 통해 4천만~1억원을, H-온드림 C 트랙을 통해 5천만~2억원을 각각 지원한다.

특히, H-온드림 C 트랙에 선발된 팀에는 프로젝트 종료 후 후속 평가를 해 우수한 성과를 거두었음이 확인될 경우 추가 인센티브 5천만원을 지급한다.

현대차그룹과 재단은 주제별 멘토링과 맞춤성장 컨설팅, 법률, 세무 자문 등 다양한 성장지원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현대차그룹 관계자는 "국내 최장, 최대 규모의 임팩트 스타트업 액셀러레이팅 프로그램인 H-온드림 스타트업 그라운드에 역량 있는 스타트업의 많은 관심과 지원이 있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현대차그룹과 재단은 청년 기업가의 가능성을 실현하고 사회 문제 해결에 앞장서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현대차그룹과 재단이 지난 10년간 지원한 창업팀은 총 266개, 누적 창출된 일자리는 4천588개에 달한다.

yglee2@yna.co.kr

(끝)

본 기사는 인포맥스 금융정보 단말기에서 08시 46분에 서비스된 기사입니다.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