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인포맥스) 이윤구 기자 = 현대자동차그룹이 당초 105층으로 계획했던 글로벌비즈니스센터(GBC)를 55층으로 낮춰 짓는다.

21일 업계에 따르면 현대차그룹은 강남구 삼성동 GBC 건립에 대한 설계 변경 제안서를 서울시에 제출했다.

현대차 GBC 부지는 지난 2019년 지하 7층·지상 105층, 569m 높이로 서울시의 건축허가를 받아 2020년 5월 착공에 돌입했다.

그러나 공사비 부담과 친환경 및 실용, 안정 등을 고려해 현대차그룹은 설계변경 재검토에 들어갔다.

또한, 대내외 경영환경 변화, 그룹 미래전략 등을 반영한 실용적이고 효율적인 동시에 지속가능성이 보장된 새로운 공간 계획의 필요성이 제기됐다.

이에 현대차그룹은 그룹 통합사옥 등으로 활용될 GBC를 높이 약 242m, 50층 내외의 타워 2개동과 MICE, 문화·편의시설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들어설 저층부 4개동으로 조성할 예정이다.

55층 타워 2개동을 포함하면 총 6개동으로 이뤄진다.

업계에서는 군 작전제한 고도보다 낮아 국방부와의 이슈도 해결될 것으로 내다봤다.

현대차그룹은 영동대로 복합개발 사업 등 주변 개발사업과의 준공 일정을 최대한 맞출 수 있도록 서울시와 긴밀하게 협의할 예정이다.

현대차그룹 관계자는 "GBC 개발계획 변경 제안서를 서울시에 제출했으며, 변경 인허가 관련 서울시와 긴밀히 협의하겠다"고 설명했다.

강남구 현대차그룹 GBC 부지 모습.
[출처:연합뉴스 자료사진]

 


yglee2@yna.co.kr

 

(끝)

 

본 기사는 인포맥스 금융정보 단말기에서 17시 22분에 서비스된 기사입니다.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