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인포맥스) 이윤구 기자 = HL만도가 글로벌 상용차용 전동 스티어링 시장 공략에 본격적으로 나섰다.

HL만도는 중국 자동차 부품기업 텐륜 공업과 상용차 전동 스티어링 제조 관련 합자 법인을 공식 출범했다고 22일 밝혔다.

약 185억원의 자본금이 투입되며 텐륜과 만도가 60%와 40%의 지분율로 111억원과 74억원가량을 출자할 예정이다.

중국 산둥성에 세워지는 텐륜만도는 상용차 전동 운전시스템 제조를 담당한다.

승용차와 달리 유압 의존도가 높은 상용차 시장을 선점해 EV(전기차) 전환 가속화와 탄소 배출량 저감에 기여한다는 방침이다.

유압식 볼넛 조향장치와 전동 스티어링의 장점을 추출해 완성한 볼넛 전동 조향장치(BN-EPS)를 앞세워 중국 시장에서 내실을 다진 후 글로벌 진출에 나설 방침이다.

조성현 HL만도 부회장은 "상용차의 샤시 전동화와 SDV(소프트웨어 중심 자동차) 시대는 곧 다가올 것"이라며, "그 서막을 텐륜만도가 앞장서 열겠다"고 설명했다.

텐륜만도는 2026년까지 소형 트럭, 대형 트럭, 버스 등 상용차 볼넛 전동 조향장치(BN-EPS) 풀 라인업을 구축할 계획이다.

HL만도, 중국 텐륜 합자법인 공식 출범
[출처:HL그룹]


yglee2@yna.co.kr

(끝)

본 기사는 인포맥스 금융정보 단말기에서 08시 51분에 서비스된 기사입니다.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